뉴스 > 비디오

포켓몬 거대화 가능,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11월 15일 출시

/ 1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지난 2월에 8세대 신작이 공개된 이후 새로운 정보를 기대하던 유저들에게 기쁜 소식이 찾아왔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출시일과 함께 각종 추가 정보가 공개된 것이다.

한국닌텐도는 5일 오후 10시(국내시간 기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포켓몬스터 다이렉트'를 방송했다. 15분 가량 진행된 이번 방송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출시일과 전설의 포켓몬을 비롯한 신규 포켓몬 6종, 본편 등장 인물들 및 새로운 시스템인 '다이맥스'에 대한 소개로 이어졌다.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가장 먼저 소개된 것은 본 작에 등장하는 신종 포켓몬이다. 이번에 추가된 포켓몬은 양 포켓몬 우르, 꽃장식 포켓몬 꼬모카, 물어뜯기 포켓몬 갈가부기, 까마귀 포켓몬 아머까오 등으로 총 4종이다. 이 중에서 꼬모카는 백솜모카로 진화할 수 있다. 양 포켓몬 우르의 털은 가라르 지방의 특산품이며, 아머까오는 공중날기택시로 플레이어를 다른 도시로 이동시켜주기도 한다. 거북이 형태 포켓몬인 갈가부기는 난폭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길들이기가 쉽지 않다. 

왼쪽부터 꼬모카, 우르, 갈
▲ 왼쪽부터 꼬모카, 우르, 갈가부기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공중날기택시를 운용중인 아머까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공중날기택시를 운용중인 아머까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새로운 지역인 '와일드에리어도 공개됐다. 와일드 에리어는 복수의 마을과 이어져 있는 곳으로 가라르 지방에서 가장 다양하고 많은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날시와 시간, 지역에 따라서 출몰하는 포켓몬이 계속 달라지기 때문에 매일 새로운 포켓몬을 만나는 것이 가능하다. 더불어 나무나 땅, 호수에 숨겨진 아이템이 많다는 것도 특징이다. 

가라르 지방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인 '다이맥스'도 소개됐다. 전 작의 메가진화나 Z기술에 해당하는 다이맥스는 켓몬이 3턴 동안 거대해 지는 기술이다. 몸집이 매우 커진 만큼 당연히 포켓몬의 능력치도 비약적으로 상승하며, 모든 기술이 다이맥스 기술로 바뀌어 위력이 대폭 상승한다. 소개 영상에 따르면 이전에 보통 크기로 치르던 기술과는 확연히 다른 규모와 파괴력을 자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배틀에서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턴이 지나면 원래 크기로 돌아가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보고 사용해야 한다. 

와일드에리어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력해 야생의 다이맥스 포켓몬에게 도전하는 것이 가능하다. '맥스 레이드 배틀'이라는 해당 콘텐츠는 4명의 트레이너가 함께 한 마리의 다이맥스 포켓몬과 배틀을 벌이게 된다. 야생 포켓몬은 상시 다이맥스 상태에 있게 되며 4명 중 한 명의 포켓몬만 다이맥스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어떤 포켓몬 구성으로 야생 포켓몬을 상대할지 전략을 잘 세워 가는 것이 중요하다. 배틀에 승리하면 해당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데, 이 맥스 레이드 배틀을 통해서만 포획할 수 있는 포켓몬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도감 완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신경 써야 하는 콘텐츠다.

시간과 장소, 날씨에 따라서 등장하는 포켓몬이 달라지는 와일드에리어 지역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시간과 장소, 날씨에 따라서 등장하는 포켓몬이 달라지는 와일드에리어 지역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다른 플레이어와 만나서 함께 모험을 즐길 수도 있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다른 플레이어와 만나서 함께 모험을 즐길 수도 있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포켓몬이 거대해지는 다이맥스 시스템도 공개됐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포켓몬이 거대해지는 다이맥스 시스템도 공개됐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이렇게 거대해진 몬스터볼을 통해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이렇게 거대해진 몬스터볼을 통해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유저의 포켓몬도 거대화 시킬 수 있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유저의 포켓몬도 거대화 시킬 수 있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다이맥스 상태에서 사용한 다이맥스 씨뿌리기의 어마어마한 위력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다이맥스 상태에서 사용한 다이맥스 씨뿌리기의 어마어마한 위력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다음으로 본 작에 등장하는 새로운 인물들이 소개됐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챔피언은 단델로 '칼과 방패가 그려진 축구 유니폼을 입고 있으며 리자몽을 몬스터볼에 꺼내서 데리고 다니는 것이 특징이다. 본 작의 라이벌은 그의 동생 호브로 시리즈 전통에 맞게 주인공과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다. 이번 작품의 조력자도 소개됐다. 본 작의 포켓몬 박사는 '매그놀리아 박사' 이며 그의 조수 '소니아'가 플레이어를 줄곧 보자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체육관은 다른 지역 체육관과 달리 어지간힌 넓직한 크기를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체육관 관장이 다이맥스 포켓몬을 사용하며 플레이어 또한 그에 대응하기 위해 다이맥스를 사용하게 될 것을 고려해 큰 사이즈로 제작됐다. 이와 더불어 '아킬' 이란 이름의 풀타입 관장도 소개됐다. 코 근처 주근깨와 근육질의 몸매가 인상적인 아킬은 백솜모카를 거대화 시켜 유저를 상대한다.

챔피언인 단델은 공식전 무패의 엄청난 승률을 자랑하는 트레이너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챔피언인 단델은 공식전 무패의 엄청난 승률을 자랑하는 트레이너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단델의 동생 호브가 라이벌로 등장한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단델의 동생 호브가 라이벌로 등장한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이번 작품의 포켓몬 박사 매그놀리아 박사와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이번 작품의 포켓몬 박사 매그놀리아 박사와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그의 조수 소니아가 조력자로 등장한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그의 조수 소니아가 조력자로 등장한다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마지막으로 본작의 테마이자 핵심이 되는 전설의 포켓몬 2종이 공개됐다. 거대 개 형태의 포켓몬 '자시안'과 '자마젠타'가 그 주인공이다. 두 포켓몬은 본작의 제목인 소드와 실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시안'은 입에 칼을 물고 이 칼로 적을 공격하며 '자마젠트'는 목에 방패 모양 갑주를 두르고 있다. 두 포켓몬이 그려진 표지와 함게 출시되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오는 11월 15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전설의 포켓몬인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전설의 포켓몬인 자시안과 자마젠트 (사진출처: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갈무리)

▲ '포켓몬 다이렉트' 생방송 영상 (영상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2019년 11월 15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8세대에 해당하는 게임으로 '가라르 지방'에서 시작되는 포켓몬마스터가 되기 위한 여행을 다룬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