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오버워치 디바 꽃가마 스킨, 문체부 '한복사랑' 감사장 수상

/ 3
문체부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한 블리자드
▲ 문체부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한 블리자드 이학성 아티스트(왼쪽 세번째,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가 게임 내 한국형 콘텐츠인 ‘꽃가마 D.Va’로 게임업계 최초 문화체육관광부가 수여하는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복사랑' 감사장은 한복을 다각도로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는 상으로, 지난 5일 문체부 김용삼 차관 및 문체부 관계자, 한복 디자이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덕궁 가정당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속 ‘꽃가마 D.Va’ 스킨을 통해 한복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게임업계 최초로 ‘한복사랑’ 감사장을 받았다. 이외에도 가수 방탄소년단, 방송인 김가연,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우나영 작가, 반크 해외외교대사 한현민 등 6명이 수상했다.

본 시상식에는 한국인 개발자로 ‘꽃가마 D.Va’ 스킨 제작에 기여한 이학성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대표로 참여했다. 그는 “오버워치 개발팀을 대표해 ‘한복사랑’이라는 의미 있고, 값진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한국인 아티스트로 오버워치 등 블리자드 게임을 통해 계속해서 한국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오버워치 '꽃가마 디바' 스킨 (사진제공: 블리자드)
▲ 오버워치 '꽃가마 디바' 스킨 (사진제공: 블리자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