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킹오파 '테리 보가드',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출전

/ 1
▲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출전하는 테라 보가드 (사진출처: 소개 영상 갈무리)

90년대를 휩쓴 대젼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이하 킹오파)’ 대표 캐릭터 ‘테리 보가드’가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출전한다. 테리와 함께 킹오파를 테마로 한 신규 스태이지와 Mii에게 입힐 수 있는 파이터 코스튬 5종, 킹오파를 비롯한 SNK 게임에 나왔던 음악 50곡도 BGM으로 추가됐다.

닌텐도는 11월 6월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신규 캐릭터 ‘테리 보가드’를 추가했다. 테리는 ‘페르소나 5’ 조커, ‘드래곤 퀘스트 11’ 용사, ‘반조&카주이’에 이어 4번째로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다. 게임을 총괄한 사쿠라이 마사히로 디렉터는 6일 진행된 생방송을 통해 테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따르면 테리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캐릭터다. 피해량이 100%를 넘으면 경기 양상을 단 번에 뒤바꿀 수 있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 역전 기회를 엿볼 수 있는 캐릭터라 것이다. 이 외에도 ‘파워 웨이브’ 등 테리 대표 기술도 구현되어 있다.

▲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킷 '테리 보가드'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테리와 함께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도 소개됐다. 우선 ‘킹오파’를 테마로 한 ‘KOF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킹오파처럼 좌우에 게스트 캐릭터가 서서 싸움을 구경하는 것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킹오파를 비롯해 ‘아랑전설’, ‘사무라이 쇼다운’, ‘메탈 슬러그’ 등 SNK 게임 음악 50종과 나코루루, 야가미 이오리, 료 사카자키 등 격투 게임 대표 캐릭터를 소재로 한 ‘Mii’ 파이터 코스튬 5종도 추가됐다.

▲ 테리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사진출처: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추가된 신규 콘텐츠는 6,500원이다. 아울러 테리는 신규 캐릭터 5종을 묶은 ‘파이터 패스’ 상품으로도 포함되어 있으며, 파이터 패스 가격은 2만 7,000원이다. 파이터 패스 마지막 캐릭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닌텐도 간판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전을 펼치는 액션게임이다. 시리즈 최초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이번 작에선 기존 '스매시브라더스' 캐릭터와 더불어 ‘스플래툰’ 잉클...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