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그리스-로마 신화에 천사를 더한 파격적 재해석, 나인엔젤

/ 1
▲ 나인엔젤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오는 26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하는 웹게임 ‘나인엔젤’은 그리스-로마 신화를 소재로 한 게임이다. 대지의 여신 가이아, 신들의 수장인 제우스, 그리고 ‘판도라의 상자’로 유명한 인간 판도라 등 낯익은 이름이 플레이어를 반긴다. 

다만, 게임 속에서 전개되는 스토리는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는 그리스-로마 신화와는 사뭇 다르다. 최고신인 제우스가 용서 받지 못할 악역으로 등장하는 한편, 신화 원전에는 없는 ‘천사’가 존재한다. 특히 이 ‘천사’는 나인엔젤의 핵심 콘텐츠다. 출시에 앞서 나인엔젤의 핵심 콘텐츠와 세계관에 대해 살펴보자.

▲ 나인엔젤 공식 소개 영상 (영상출처: TQ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천사로 변신해 즐기는 화려한 보스전

최근 출시되는 웹게임을 보면 클라이언트 게임에 준하는 그래픽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나인엔젤의 그래픽 완성도는 상위에 속한다. 아울러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역시 매우 충실하다. 다량의 아이템과 경험치, 그리고 강화 재료를 획득해 전투력을 강화할 수 있는 던전, 개인 또는 파티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보스전, PvP부터 RvR까지 아우르는 전장 등 수십 종에 달하는 콘텐츠를 게임 속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모든 콘텐츠를 100% 즐기려면 최대한 높은 전투력을 보유해야 한다. 전투력 상승을 위해선 정령(펫), 탈것, 장비, 성물 등 다른 웹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 요소들 외에 ‘천사’도 강화해야 한다. 

▲ 나인엔젤 핵심 콘텐츠 '천사'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천사’는 캐릭터 레벨 24 달성 이후 활성화된다. 게임 제목과 마찬가지로 ‘대천사’, ‘전쟁의 천사’, ‘지혜의 천사’ 등 9종의 천사가 등장하며, 각기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천사를 활성화하면 천사가 지닌 속성과 전투력이 캐릭터에 적용돼 보다 강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천사를 소환해 자신의 캐릭터를 변신시킬 수 있다. 천사를 소환하면 화려한 컷신과 함께 등장하는데, 마치 수집형 RPG의 한 장면을 보는 듯 하다. 일반 캐릭터보다 몸집도 크고, 외형도 화려해 보스전에서 소환 시 마치 신들끼리 맞붙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타락한 제우스에 맞서 싸우는 영웅 서사시

앞서 나인엔젤의 보스전을 ‘신들의 전투’ 같다고 묘사했는데, 이는 게임 세계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나인엔젤 스토리는 그리스-로마 신화를 기반으로 하는데, 타락한 올림푸스의 신 제우스와 맞서는 주인공의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 나인엔젤 세계관은 그리스-로마 신화를 기반으로 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자초지종은 다음과 같다. 자식 중 자신을 뛰어넘는 이가 등장할 것이라는 예언을 두려워한 제우스는 아이를 밴 부인을 삼키게 된다. 이후 극심한 두통을 겪게 된 제우스는 두개골을 절개하고, 그 순간 딸인 아테나가 태어난다. 여기까지는 신화 원전과 다를 바 없지만, 아테나 외에도 작은 빛들이 지상으로 떨어져 신적인 힘을 지닌 엘프와 인간으로 성장하게 된다는 설정이 더해졌다. 

이들 엘프와 인간이 바로 나인엔젤의 주인공인 플레이어 캐릭터다. 화려한 갑주와 커다란 대검을 쓰는 워로드, 불·물·바람·대지 등 세상을 구성하는 원소들을 자유자재로 다룰 줄 아는 메이지, 그리고 정령술에 능통한 백발백중의 엘프 궁사 레인저 등 세 가지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제우스의 아들인 주인공은 세상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사진제공: 팀퀘스트)

나름 평범한 삶을 영위하고 있던 이들이 모험을 떠나게 된 이유는 타락한 제우스가 ‘판도라의 상자’로 세상에 혼돈을 불러왔기 때문이다. 세상을 구원하고자 올림푸스로 발걸음을 옮긴 플레이어는 큰 누나/언니라고 할 수 있는 아테나를 만난다. 정의감이 투철한 여신답게 타락한 제우스의 악행을 막기 위한 주인공의 모험에 협력을 약속하고, 함께 방법을 모색한다. 천사를 소환해 변신하는 것은 신과 맞서기 위한 하나의 방법인 셈이다.

나인엔젤의 세계관은 잘 알려진 신화 이야기에 상상력을 더해 친근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잡았다. 그리스-로마 신화를 좋아하는 이라면, 유명한 신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성장해나가는 내 캐릭터를 보는 것만으로도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천사 소환’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그래픽, 그리고 친숙한 세계관까지 더해진 신작 나인엔젤은 오는 2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나인엔젤 스크린샷 (사진제공: 팀퀘스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나인엔젤 2020년 3월 26일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팀퀘스트
게임소개
나인엔젤은 천상에서 일어나는 전쟁을 이야기로 다뤘으며, 아홉 천사가 펼치는 특유의 화려한 스킬효과로 타격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저 간 PvP, 파티 던전, 필드 보스, 탈 것, 화려한 코스튬 등 다양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