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영상] 전염병 주식회사 '치료 모드', 코로나 잡는 방법은?

/ 2
지난 9일 전염병을 전세계로 전파하는 게임 '전염병 주식회사'가 확장팩 '치료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확장팩은 코로나19 사태를 감안해 제작되었는데, 전염병을 추적하고 백신을 개발해 전염병을 막는 정반대 방식입니다. WHO(세계 보건 기구)와 CEPI(전염병 예방 혁신 연합), GOARN(국제 유행 경보 대응 네트워크) 등의 도움을 받아 전문성도 갖췄죠.

치료 모드에는 총 7가지 전염병 유형이 있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게임 난이도는 3단계이며, 캐주얼·보통·어려움으로 구성되어 있죠. 게임이 시작되면 본부를 세울 국가를 선택하고, 자원을 모아 전염병을 퇴치해야 합니다. 전염병 통제방식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한 '격리'와 개인 위생과 의료 지원을 위한 '대응', 국제적인 협력과 세계인의 불만을 다루는 '운영'이 있습니다.

전염병이 급격하게 퍼지는 세상을 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전염병 주식회사 '치료 모드', 코로나 잡는 방법은? (영상촬영 및 제작: 게임메카)








▲ 게임처럼 현실에서도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전염병 주식회사 2012년 5월 1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엔데믹 크리에이션
게임소개
‘전염병 주식회사’는 질병을 만들고, 성장시키며 전 세계에 퍼뜨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질병이 되어 전 세계의 인류를 멸종시켜야 하는데 치료제를 피해 다양한 질병을 이용해야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