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모바일

이나즈마 빨리 가고 싶어! 얼음다리 만들어 건너간 원신 유저들

/ 2
▲ 21일 열린 원신 이나즈마 지역 (사진: 게임메카 촬영)

지난 7월에 원신에 열린 신규 지역 이나즈마는 일본을 테마로 한 곳으로,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이나즈마에 가려면 모험등급 30 이상을 달성하고, 관련 퀘스트를 진행한 뒤 배를 타야 한다. 그런데 이나즈마에 빨리 가고 싶은 마음에 꾀를 내어 모험등급 9에 이나즈마에 도착한 유저가 있다.

원신에서 ‘Meow’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해외 유저는 레딧을 통해 모험등급 9에 이나즈마에 갔던 일화를 전했다. 그가 고안해낸 방법은 바로 ‘얼음다리’다. 원신에는 얼음 원소 캐릭터인 케이아가 있다. 물 위를 꽝꽝 얼릴 수 있는 ‘서리 엄습’이라는 기술도 지니고 있고, 다른 캐릭터보다 빙판이 유지되는 시간도 길다. 이를 활용하면 전방을 계속 얼려 빙판을 만들어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것도 가능하다.

이 유저는 이러한 케이아를 활용해 게임 내 초반 지역이라 할 수 있는 리월 항구에서 이나즈마로 들어가는 관문인 ‘이도’까지 얼음다리를 만들어 건넜다. 그가 유튜브에 올려놓은 영상을 보면 케이아를 사용하는 유저 4인이 번갈아가며 얼음다리를 만들며 건너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이처럼 여러 유저가 힘을 합칠 경우 건너는데 20분이 걸린다고 설명했다.

▲ 얼음다리를 만들어 이나즈마로 가는 유저들 (영상출처: Derpfish 유튜브 채널)

다만 그 과정은 절대 녹록하지 않았다. 얼음다리로 건너다가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버티기 어려울 정도로 강력한 라이덴 쇼군의 번개 공격이 시작된다. 이러한 공격을 견디더라도 이동 중 갑자기 로딩 화면이 뜨며 원래 있던 장소에 되돌아가는 일도 발생했다.

이에 이 유저는 공격과 로딩을 피할 또 다른 방법을 생각해냈다. 몇 초 동안 기기에 인터넷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을 반복하며 위험한 타이밍을 피하는 것이다. 실제로 해당 유저는 리월에서 이도까지 가는 시간 자체는 20분이지만, 성공하기까지 6~7시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원신 2020년 9월 28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어드벤쳐
제작사
miHoYo
게임소개
'원신'은 판타지 대륙 '티바트'를 무대로 한 오픈월드 액션RPG다. 플레이어는 '여행자'가 돼 잃어버린 가족을 찾고, 대륙의 비밀을 파헤치는 모험을 하게 된다. 넓은 대륙 곳곳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으며,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