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룬 겹치기 추가? 디아2 레저렉션 출시 전 마지막 설문 시작

/ 1
▲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마지막 담금질을 끝낸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출시 전에 유저들이 게임에 대해 바라는 점을 수집하기 위함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부터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마지막 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21일부터 72시간 동안 진행된 공개테스트를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신규 콘텐츠나 밸런스, 인벤토리, 인터페이스 등 커뮤니티 내에서 언급된 피드백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목적이다.

설문 조사의 주요 문항은 다음과 같다. 보석과 룬 겹치기 추가부터 인벤토리 아이템 자동 정렬 기능, 참 전용 인벤토리 추가 등 새로운 변경사항에 대한 의견부터, 스킬이나 아이템, 룬워드 등 래더 시즌마다 추가됐으면 하는 것들에 대한 선호도 조사가 이뤄졌다. 이 밖에도 다양한 분야와 내용에 대한 문항이 담겨 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제작진은 테크니컬 알파 종료 이후 유저들로부터 인벤토리 확장 요청을 받았으나, 변경 계획이 없다고 일축한 바 있다. 참을 비롯해 엔드 콘텐츠 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이후 테스트에서도 꾸준히 인벤토리 및 편의성과 관련된 피드백이 나오게 되면서 제작진 측에서도 출시 전 마지막으로 깊이 있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디아블로 시리즈 역대 최고 명작인 2편을 리메이크한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은 오는 9월 23일에 출시된다. 이번 설문조사가 게임에 어떻게 반영될지에 대해선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입문자 가이드 영상 (영상출처: 디아블로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디아블로 2: 레저렉션 2021년 9월 24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2: 리저렉티드'은 2편과 그 확장팩 파괴의 군주 리마스터 버전이다. 우선 기존 2D 그래픽을 HD 3D로 교체하고 시네마틱 영상을 비롯해 캐릭터 스킬과 움직임 등을 현세대에 맞게 새로 제작했다. 그래...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많이 본 뉴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