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이상헌 의원, 롤 챔피언 '질리언' 코스프레 공개

/ 4
▲ 이상헌 의원의 리그 오브 레전드 질리언 코스프레 (사진출처: 이상헌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28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질리언' 코스프레를 선보였다. 이상헌 의원은 본인을 ‘질리헌(질리언+이상헌)’이라고 소개하며, 앞으로의 게임과 e스포츠 정책 마련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먼저 대한민국 게임 시장을 현주소를 지적했다.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에 적절한 규제가 부재했던 탓에 기형적 성장을 반복해왔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아군에게 경험치를 제공하는 질리언처럼, 앞으로도 게임과 e스포츠 관련 좋은 정책들을 꾸준히 만들어 우리나라 게임 이용자의 불만을 해소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년과 중장년 간 심리적 단절 문제를 지적하면서 "시간을 자유자재로 밀고 당길 수 있는 질리언처럼 게임이라는 훌륭한 매개체를 활용해 세대 간 단절 현상을 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동료를 부활시키는 질리언의 궁극기에 빚대어 한국 게임을 한국 게이머들의 자랑으로 부활시키기 위해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질리언 분장에 스킬을 사용하는 듯한 시각효과를 더했다 (사진출처: 이상헌 의원 페이스북)

▲ 코스프레 화보 촬영 현장 (사진출처: 이상헌 의원 페이스북)

한편, 이번 코스프레는 트윙클샵(의상 제작), 헤어헤븐(헤어), 김유경 아티스트(헤어, 메이크업), 장서경 사진작가(촬영), 플레임 스튜디오(촬영 공간)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했다.

질리언 코스프레에 대해 이상헌 의원은 "기획 단계에서도 그랬지만, 본격적으로 분장을 시작하면서는 무척 쑥스러웠다"라면서도 "앞으로 국회의 질리언이 되어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서포터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