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원작 원화가 재참여, 미소녀게임 명작 ‘ONE’ 리메이크된다

/ 1
▲ ONE 리메이크 티저 비주얼 (사진출처: 게임 공식 티저 페이지)

미소녀게임 개발사 Key 주요 제작진이 전 개발사에서 마지막으로 선보였던 작품 ‘ONE ~빛나는 계절로~(이하 ONE)’가 리메이크 타이틀로 제작된다.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앞세웠으며, 카논, 에어, 다카포 시리즈 등 이후 출시된 미소녀게임 다수에 영향을 미친 작품으로 평가된다.

미소녀게임 퍼블리셔 넥스톤(Nexton) 산하 브랜드 노바미쿠스(novamicus)는 지난 13일, 자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ONE’ 티저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원작 원화를 맡았던 히노우에 이타루가 다시 그린 새로운 일러스트와 히로인 6인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커다란 눈을 지닌 원작 느낌을 살리되, 현대에 맞춰 세련된 면모를 더했다.

▲ ONE 티저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노마미쿠스 공식 유튜브 채널)






▲ ONE 히로인 6인 (사진출처: 티저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ONE은 넥스톤 산하 개발사 텍틱스(Tactics)에서 1998년에 발매한 미소녀게임이다. 학교에 입학한 주인공이 히로인을 만나고, 히로인별 루트를 공략하며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영원의 소녀라는 초현실적인 소재를 토대로 진한 감동을 전해주는 시나리오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주요 제작진은 마에다 준, 히노우에 이타루, 오리토 신지 등이며, 이 게임을 마지막으로 비주얼 아츠 산하로 이적해 Key가 결성된다.

이번에 리메이크되는 ONE은 넥스톤 30주년 기념 타이틀이기도 하다. 지난 7월 22일에 영상과 함께 발표됐고, 이번에 새로운 원화를 선보이는 영상을 재차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ONE은 내년 중 출시되며, 기종 및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ONE 2023년 미정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제작사
노바미쿠스
게임소개
ONE은 동명의 미소녀게임을 리메이크한 타이틀이다. 원작은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앞세웠으며, 카논, 에어, 다카포 시리즈 등 이후 출시된 미소녀게임 다수에 영향을 미친 작품으로 평가됐다. 원작 원화...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