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모바일

발라트로 컬래버 포함, 뱀서 온라인 협동 모드 추가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36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버 1.14 업데이트 '안테 챔버'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뱀파이어 서바이버 1.14 업데이트 '안테 챔버'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테스트를 진행해오던 뱀파이어 서바이버 온라인 협동 모드가 정식 업데이트됐다. 그 외에도 대규모 콘텐츠가 무료로 추가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뱀파이어 서바이버 '안테 챔버' 업데이트 트레일러 (영상출처: 폰클 공식 유튜브 채널)

온라인 협동 모드에서는 최대 4명이 함께 플레이 가능하며, 하나의 화면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각자 독립된 화면에서 진행된다. DLC는 모든 플레이어가 소유한 경우 온라인에서도 활성화시킬 수 있고, 만약 한 명이라도 DLC를 갖고 있지 않다면 해당 DLC는 멀티 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없다. 멀티 플레이에서 획득한 도전과제 및 해금 요소는 각자 세이브 파일로 저장된다.

온라인 협동 모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폰클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온라인 협동 모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폰클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발라트로 확장팩도 업데이트됐다. 이번 컬래버에는 발라트로 테마 캐릭터 2종, 신규 무기 2개가 더해졌으며, 두 가지 새로운 진화형 무기도 만날 수 있다. 해당 확장팩은 별도 구매 없이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발라트로 확장팩 스크린샷 (사진출처: 폰클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발라트로 UI를 스킬로 사용하는 캐릭터 (사진출처: 폰클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그 외에 작년 10월 출시됐던 캐슬바니아 DLC에 대규모 콘텐츠가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16종과 무기 3종, 새로운 진화형 무기 13종이 더해졌다. 또한 1개의 새로운 어드벤처 맵도 만날 수 있다.


▲ 콘텐츠가 한층 확장된 캐슬바니아 DLC (사진출처: 폰클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유저들은 뜻밖의 풍성한 업데이트에 환호를 보내고 있다. “5,000원짜리 게임에 콘텐츠가 끝도 없이 나온다”, “이제는 볼륨이 너무 커져서 다 해금하려면 시간이 엄청 걸린다”, “오랜만에 한번 달려야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뱀파이어 서바이버 2021년 12월 17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뱀파이어 서바이버는 도트 기반 탑다운 슈터로, 사방에서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며 일정 시간을 버텨야 하는 게임이다. 여러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경험치를 모으며 성장할 수 있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