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2320년으로 떠나자, 칼리스토 프로토콜 정식 출시

/ 1
▲ 칼리스토 프로토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이하 SDS)가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2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 퍼진 정체불명의 전염병으로 인해 벌어지는 생존 스토리를 담은 게임이다. PS4와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등의 콘솔과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로 플레이 가능하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개발한 글렌 스코필드 SDS 대표는 “훌륭한 호러는 손으로 만들어지고, 직감으로부터 나와야 하는 것”이라며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공포스러운 분위기와 긴장감, 그리고 잔혹성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여기에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이 가미돼 이용자들에게 강력하고 스릴 넘치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생존을 위한 처절한 고군분투’의 느낌을 잘 살리기 위해 타 호러 게임과 달리 근접과 원거리 전투를 적절히 섞은 것이 특징이다. 총기, 스턴 곤봉, 그립(중력을 이용한 무기) 등의 다양한 무기를 이용해 괴생명체들과 전략적으로 싸워야 하는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크래프톤이 장르와 플랫폼에 대한 한계 없는 도전을 지속해온 글로벌 게임사로 입지를 굳게 다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호러 게임의 장인들이 모여 만든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이용자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공포심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크래프톤 공식 유튜브)

▲ 칼리스토 프로토콜 뉴욕 전광판 광고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칼리스토 프로토콜 2022년 12월 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게임소개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목성의 달 칼리스토에 있는 감옥을 배경으로 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극강의 보안 시설을 갖춘 감옥을 탈출하며 숨겨진 비밀들을 밝혀내야 한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