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예비엔트리 나왔다

/ 1
▲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예비엔트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21일, 항저우 하계아시아경기대회(이하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로 출전할 종목별 예비엔트리를 공개했다.

협회는 올해 초 국가대표 경기력향상위원회 운영을 재개하며 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 절차에 돌입했다. 지난 1월에는 종목별 지도자들의 연임 의사를 확인했으며, 3월에 하스스톤이 공식 종목에서 제외되어 국가대표 파견 종목이 4개가 됐다. 4월에는 예비엔트리 발표 전 종목별 선발기준 및 현황을 발표했다.

▲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지도자 (자료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국가대표 공통자격은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규정 제14조에 명시된 결격사유 및 해외 출국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만 16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 선수다. 이를 토대로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종목별 선발 방식 및 기준을 세운 뒤 이에 적합한 예비엔트리를 추천하며, 협회는 예비엔트리를 대한체육회에 사전 제출한다. 최종엔트리 선발은 5~6월 중 진행된다.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별 선발기준 및 예비명단은 아래와 같다.

리그 오브 레전드

▲ 항저우 아사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예비엔트리 (자료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종목은 올해 2월 기준 국내외 리그에서 활동 중인 선수를 대상으로 지표를 검토했다. 최근 2년 간 국내외 대회 성적 및 개인수상 이력을 기반으로, 포지션별로 3~5명을 추려 총 20명을 선발했으며, 최종엔트리 6명은 포지션별 세부지표를 추가 검토해 확정할 예정이다. 지난 해 예비엔트리를 선발한 바 있었으나, 그간 종목 전략 변화 및 선수 기량 변동 등을 고려해 올해 선발 기준을 재정립한 뒤 예비엔트리를 선발했다.

▲탑
'기인' 김기인(kt 롤스터)
'제우스' 최우제(T1)
'도란' 최현준(젠지 e스포츠)
'킹겐' 황성훈(한화생명e스포츠)

▲정글
'캐니언' 김건부(디플러스 기아)
'오너' 문현준(T1)
'카나비' 서진혁(징동 게이밍)
'피넛' 한왕호(젠지 e스포츠)

▲미드
'제카' 김건우(한화생명e스포츠)
'페이커' 이상혁(T1)
'쵸비' 정지훈(젠지 e스포츠)
'쇼메이커' 허 수(디플러스 기아)

▲원딜
'페이즈' 김수환(젠지 e스포츠)
'데프트' 김혁규(디플러스 기아)
'바이퍼' 박도현(한화생명e스포츠)
'룰러' 박재혁(징동 게이밍)
'구마유시' 이민형(T1)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T1)
'딜라이트' 유환중(젠지 e스포츠)
'베릴' 조건희(DRX)

PUBG 모바일(아시안게임 버전)

▲ 항저우 아시안게임 PUBG 모바일 예비엔트리 (자료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PUBG 모바일은 2022년 국내외 프로 대회 및 2023년 시즌 1 대회를 대상으로 아시안게임 버전 시연을 통한 주요 정량지표를 선정했으며, 이를 토대로 16명의 예비엔트리를 구성했다. 최종엔트리에는 5인이 들어간다. 

'오살' 고한빈(디플러스 기아)
'비니' 권순빈(덕산 e스포츠)
'주니' 김경준(뱅퀴시)
'티지' 김동현(농심 레드포스)
'포레스트' 김량우(디플러스 기아)
'스포르타' 김성현(농심 레드포스)
'혹시' 김성환(덕산 e스포츠)
'파비안' 박상철(디플러스 기아)
'민성' 배민성(마루게이밍)
'제킬' 송수안(락스)
'주니어' 양한빛(레드 페퍼)
'단풍' 전동욱(성남 제노알파)
'세이덴' 전민재(디플러스 기아)
'치킨' 정유찬(ZZ)
'씨재' 최영재(ZZ)
'지피얀' 태현민(덕산 e스포츠)

스트리트 파이터 5

▲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 예비엔트리 (자료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스트리트 파이터 5 종목은 작년 4월 선발전을 진행해 예비엔트리 3인을 확정했고, 올해 1월에 예비엔트리 선수 기량 등을 평가해 기존 선수 자격을 유지하기로 했다. 예비엔트리에는 연제길, 김관우, 서진우(국가대표 선발전 순위순)가 올랐으며, 최종엔트리에는 선발전 순위 상위 2인이 들어간다.
 
피파 온라인 4

▲ 항저우 아시안게임 피파 온라인 4 예비엔트리 (자료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피파 온라인 4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예비엔트리 4인을 확정했고, 최종엔트리는 2인으로 추려진다. 대회 성적 및 지도자 훈련 평가 결과를 종합한 뒤 경기력향상위원회 소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예비엔트리는 곽준혁(kt 롤스터), 김병권(FC서울), 박기영(울트라세종), 박지민(울트라세종) 4명이다.

한편, e스포츠 국가대표는 우리금융그룹, SK텔레콤, 골스튜디오, 로지텍, 에어데이즈, 시디즈가 후원하며,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오는 9월 말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