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LCK 아카데미 토너먼트, 아마추어팀 퓨리 우승

▲ 2024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3회차 참가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2024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2회차 대회에서 아마추어 팀 '퓨리(Fury)'가 우승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 지망생과 LCK 팀 산하 아카데미 팀이 출전해 프로 데뷔를 위해 기량을 쌓는 무대다.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한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2회차에는 아마추어 28팀과 LCK 팀 산하 아카데미 8팀이 참가해 총 36팀이 자웅을 겨뤘다. 4강에는 ▲퓨리 ▲뱀의머리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 ▲디플러스 기아 유스가 진출했고, 아마추어 팀이 강세를 보였다. 퓨리가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를 잡아냈고, 뱀의머리가 디플러스 기아 유스를 꺾으며 결승전은 아마추어 팀인 퓨리 대 뱀의머리 간 맞대결이 성사됐고, 2 대 1로 퓨리가 우승했다. 

퓨리의 미드 라이너 이동훈은 "상대팀 바텀 듀오와 함께 인생걸고팀으로 1회차에서 우승했는데, 2회차 때는 다른 팀으로 결승전에서 만나자고 했다. 이렇게 만나게 됐고 우승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정글러 정태형은 "우리 팀이 시행착오가 많았지만, 우승하려고 모인 팀인만큼 목적을 이루었다. 나는 신짜오를 가장 잘하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우승팀 퓨리에는 상금 200만 원, 준우승팀 뱀의머리에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두 팀에 기량 유지를 위한 연습 계정이 발급된다. 

아울러 오는 10일 자정까지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3회차 참가 신청을 받는다. 만 12세 이상 2023 시즌 스플릿 2 및 2024 시즌 다이아4 이상인 본인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5명이 팀을 이뤄 대표 1명이 참가 신청하면 된다.

LCK 통합 로스터 및 챌린저스 리그 서브 로스터에 등록된 자 또는 최근 6개월 이내에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 타 지역 프로리그에 출전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참가가 제한된다. 단, LCK 통합 규정에 따라 각 팀의 지정 선수 1명은 참가 제한 대상에서 제외된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신규 참가 및 설문조사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2만원권(10명), 1만원권(5명)을 지급한다. 또, 상반기 오픈 토너먼트 3회 연속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LAS 웰컴 키트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