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대학생 팀도 가능, 인디크래프트 참가사 모집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2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2024 인디크래프트 참가사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4월 22일까지 2024 인디크래프트 참가사를 모집한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 또는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작년에 처음 모집한 챌린저(대학생 대상) 분야는 선정 개발사를 확대했다. 팀원 중 대학생이 50% 이상이면 챌린저로 지원할 수 있다. 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 수도 확대한다.

올해 인디크래프트는 인디게임 전시와 함께 인디게임 개발자 및 업계 관계자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도 한다. 또한 사업화 지원 방식을 개발자 니즈에 맞춰 변경하고, B2B와 B2C 행사를 각각 열어 더 효과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한다.

사업화 지원도 달라졌다. 특히 사업화 지원금은 특정 분야에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과 달리 올해는 상금 형태로 변경해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작년에 처음 시행한 마케팅 솔루션을 강화해 유저 리워드 마케팅, 사전예약 홍보 마케팅 등을 한다. 그 외 멘토링 네트워킹데이, 개발자 간 소통을 강조한 네트워킹데이, 10월 IR 피칭 데모데이를 등을 연다.

B2C 행사는 9월 성남시에서 개최하는 ‘GXG 2024’ 행사와 함께 진행한다. 작년 시작한 GXG(Game culture X Generation)는 게임 문화 축제로, 판교역 광장 일대와 테크원타워에서 인디크래프트 우수 개발사를 중심으로 100여개 부스를 운영한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인디게임들이 연달아 흥행하는 성과를 보이며 많은 관계자가 인디게임을 게임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하고 있는 지금, 성남산업진흥원에서는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게임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인디게임 개발자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2019년부터 인디크래프트 라는 이름으로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한 행사가 진행된 지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중소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글로벌 진출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과 전시 무대를 준비하려고 노력했으니, 많은 신청 바란다"라고 밝혔다.

2024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3월 29일부터 4월 22일 오후 6시까지 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