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다크앤다커, 비판 받던 무료 유저 '장비 제한' 폐지

다크앤다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언메이스)
▲ 다크앤다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언메이스)

부분유료화 출시 이후 한 차례 논란이 됐던 다크 앤 다커 시스템에 개편이 이루어졌다.

아이언메이스는 11일, 스팀 공지를 통해 긴급 핫픽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핫픽스의 핵심 내용은 무료 유저가 접근할 수 있는 일반 모드 던전에서도 제한 없이 아이템 등급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기존 무료 유저들은 최대 ‘전설’ 등급의 장비를 착용하고 던전에 입장할 수 있게 됐다. 단, 형평성을 고려해 별도의 기어 점수 시스템이 도입되며, 기어 점수는 25점을 기점으로 매칭 풀이 구분된다. 기본 매칭 풀은 이전 무료 유저들이 장착 가능한 ‘일반’ 등급 장비 기준에 맞춰져 있으며, 상위 등급 장비를 착용해 기어 점수가 25점 이상인 유저들은 보다 더 어려운 ‘노멀’ 매칭 풀에 배치된다.

이로 인해 기존 무료 유저들이 겪었던 장비 간 격차에 대한 문제는 크게 줄어들 예정이다. 아울러 이른 파밍을 끝낸 상위 장비 보유 유저와 신규 유저 사이의 격차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함께 아울러 서버 이슈와 사운드 이펙트 버그 등 일부 시스템에도 수정이 이루어지며 유저들은 만족을 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팀 평가 또한 이전 ‘대체로 부정적’에서 ‘복합적(8,717개 중 52%가 긍정적)’으로 개선됐다.

다크앤다커 11일 오후 3시 30분 기준 유저 평가 (사진출처: 스팀)
▲ 다크앤다커 11일 오후 3시 30분 기준 유저 평가 (사진출처: 스팀)

한편, 아이언메이스는 지난 10일 스팀 공지를 통해 “우리는 현재 기존 플레이어와 신규 플레이어의 요구 사항을 모두 고려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고 언급하며 “여전히 하이롤러 던전에 대한 접근과 캐릭터 슬롯 잠금 해제 기능에 대해 세부적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변동 사항이 확정되는 대로 빠른 시일 내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다크앤다커 2023년 8월 8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다크 앤 다커'는 국내 게임 개발사 아이언메이스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PvP와 PvE가 모두 가미된 배틀로얄 게임이다. 다양한 클래스의 캐릭터를 활용해 던전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잡아 장비를 모으고, 이를 활용...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