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PC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 중 하나로 어항 케이스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전면과 측면에 강화유리를 적용한 파노라믹 뷰 방식의 어항 케이스는 탁 트인 개방감으로 시각적인 멋을 확실하게 살린 것은 물론 쿨링이나 내구성 면에서도 전통적인 미들타워에 뒤지지 않아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빠르게 변하는 PC 케이스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몬스타기어'다. 가츠 시리즈로 대변되는 몬스타기어의 어항 케이스는 감각적인 외형에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된 느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사양 그래픽카드와 수랭 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폭넓은 내부 공간을 갖춰 게이밍 PC에 안성맞춤이다.
쿨링에 최적화된 설계와 고성능 팬으로 내부 발열을 확실하게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조립 편의성을 염두에 둔 구조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특징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가격과 디자인, 확장성과 편의성을 모두 고려해 PC를 조립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어항 케이스의 정석
'몬스타 가츠 X620A 리버스 (화이트)'
<65,340원>
'몬스타 가츠 X620A 리버스'는 어항 케이스의 정석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탁 트인 개방감과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해 고사양의 게이밍 PC 구축에 적합하다. 미들타워 타입의 본 제품은 세련된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것은 물론 전면과 측면에 강화유리를 장착해 튜닝 효과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측면 강화유리를 슬라이드 방식으로 설계해 뛰어난 조립 편의성을 자랑하고, 강화유리를 지지하는 구조물이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어항 케이스 본연의 멋을 살렸다. 아울러 케이스 상단에는 외부 먼지와 이물질의 유입을 막고 쇼트를 방지하기 위한 마그네틱 방식의 먼지 필터가 장착돼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120mm의 고정형 RGB LED 팬 4개를 제공함으로써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할 뿐만 아니라 화려한 커스터마이징이 광원 효과를 연출함으로써 어두운 곳에서 더욱 은은한 아름다움을 뽐낸다. 특히 측면에 장착된 3개의 팬은 일반 팬과 달리 바람이 반대 방향으로 흐르도록 설계된 리버스 팬 블레이드 구조로 통풍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또한 파워서플라이 케이지에는 에어홀이 마련돼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2개의 시스템 팬을 장착할 수 있고, 상단에도 360mm 크기의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다.
ATX와 M-ATX, M-ITX 등 다양한 규격의 메인보드를 지원하고, 최대 430mm의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165mm의 CPU 공랭 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등 폭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해 고사양의 게이밍 PC를 구성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가성비가 확실한 케이스를 찾는다면
'몬스타 가츠 X520LA 리버스 (블랙)'
<58,000원>
'몬스타 가츠 X520LA 리버스'는 미들타워 타입의 어항 케이스로 5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외형과 튜닝 효과, 폭넓은 확장성과 내구성을 두루 갖춰 어떠한 용도의 PC에도 잘 어울릴 만한 제품이다. 내외부를 모두 블랙 색상으로 도색해 깔끔하면서도 단단한 이미지를 전해주고, 베젤리스 디자인의 전면 및 측면 강화유리로 시스템 내부를 훤히 감상할 수 있어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총 3개의 120mm 쿨링 팬을 탑재해 내부 발열을 빠르게 해소할 뿐만 아니라 팬에는 고정 RGB가 적용돼 시각적인 멋까지 확실하게 잡았다. 특히 측면에 장착된 2개의 팬은 리버스 방식으로 만들어져 쿨링 효과를 높여주고, 팬 후면 브리지를 노출시키지 않고 깔끔함을 유지한다.
100% 스틸 재질을 사용해 내구성 면에서 동급 제품 대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하단 면에는 약 5000개의 그릴 망 홀을 이용해 공기를 흡입/배출함으로써 원활한 통풍이 가능하다.
나사가 필요 없는 착탈식 강화유리 도어를 적용해 조립 편의성을 높였으며, 넉넉한 여유 공간을 통해 남는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어 선 정리에도 용이하다. 아울러 상단과 하단에 장착된 먼지 필터는 외부 이물질의 유입을 막아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시켜주고, 마그네틱 방식으로 탈부착이 편해 언제든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아울러 최대 430mm 길이의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185mm의 CPU 쿨러와 360mm의 수랭 쿨러를 달 수 있어 하이엔드 게이밍 PC를 구성하기에 문제가 없다.
데스크테리어에도 적합한 화이트 케이스
'몬스타 가츠 X220M (화이트)'
<38,500원>
'몬스타 가츠 X220M'은 작은 크기에 화이트 색상으로 깨끗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3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가성비를 고려한 게이밍 PC의 구성을 염두에 두고 있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니타워 규격의 '몬스타 가츠 X220M'은 풀사이즈 M-ATX 지원 가능하며 다양한 MINI 사이즈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다. 구조물이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의 어항 케이스로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하고, 넉넉한 케이블 수납공간을 제공해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다.
상단에 2개, 후면에 1개 등 총 3개의 120mm 쿨링 팬을 장착했는데, 뛰어난 쿨링 효율에 낮은 소음을 갖춰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다. 쿨링 팬은 고정형 화이트 LED 방식으로 튜닝 효과를 높여, 데스크테리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최대 32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160mm의 CPU 공랭 쿨러와 240mm의 수랭 쿨러를 장착할 수 있어 게이밍 PC를 비롯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케이스의 상단 및 하단에 마그네틱 방식의 먼지 필터가 적용돼 언제든지 편리하게 탈부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외부 이물질의 유입을 막아 장기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