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위·전북진흥원, 게임 등급분류 교육 협력한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업무협약식 현장 (사진제공: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20일 오후 2시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이하 전북진흥원) 2층 중회의실에서 전북진흥원과 게임산업 발전과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포괄적 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전북 게임 등급분류 교육 활성화와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구체적으로는 ▲게임 전문지도사 운영 및 양성에 필요한 상호 협력 ▲게임산업 관련 교육사업 활동 등에 관한 지원 협력 ▲각 기관 보유 네트워크 및 인프라 연계 활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게임위는 2022년부터 온라인 교육포털을 구축해 운영해오고 있다. 관련 사업자 뿐만 아니라 게임 이용자도 게임 등급분류 제도와 관련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전북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전북 글로벌게임센터, 콘텐츠기업지원센터 등 지역기반형 사업과 콘텐츠 기업지원 및 인력양성과 연계해 다양한 게임 교육 콘텐츠를 공유 및 활용하며,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참여를 통해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게임위 서태건 위원장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양질의 게임 등급분류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해달라는 김윤덕 의원님의 고견과 지원을 받아 올해 전북지역에서 게임물 전문지도사 9명을 새로 양성하였다"며 "전북진흥원과의 공동 협력으로 전북지역에서 게임물 등급분류 교육을 본격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북진흥원 김성규 원장은 "전북진흥원과 게임위의 협력을 통해 지역에 건강한 게임물 이용에 대한 교육으로 게임의 인식 제고 및 게임산업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내 게임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