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응원단' 시리즈 개발자 신작 리듬게임, 크로쓰 온보딩 예고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 이미지 (사진제공: 넥써쓰)
▲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 이미지 (사진제공: 넥써쓰)

'라그나로크: 몬스터 월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에 신작이 찾아온다.

크로쓰는 7일, 공식 X를 통해 캐주얼 게임 ‘모두의 빙고’와 리듬 액션 게임 ‘샤우트!(SHOUT!)’를 크로쓰에 온보딩 한다고 밝혔다. 모두의 빙고는 오는 17일, 샤우트!는 30일에 각각 출시한다.

모두의 빙고는 단순한 룰과 짧은 플레이타임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샤우트!는 ‘응원단’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리듬 게임 장인 야노 케이이치가 설립한 엔티엔트의 신작이다. 리듬 액션을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유저가 직접 리듬 게임 노트를 생성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크로쓰는 Z5에서 개발한 '픽셀 히어로즈 어드벤처'의 온보딩에 대해 논의 중이라며, 향후 추가 합류 가능성을 언급했다. 픽셀 히어로즈 어드벤처는 픽셀 아트 그래픽이 특징인 MMORPG로, 스킬 조합을 통해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X를 통해 "무슨 일이 있든 우리는 멈추지 않고 계속 만들어간다. 많을수록 더욱 즐겁다"고 밝히며, 지속적인 게임 온보딩과 생태계 확장에 힘쓸 것임을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