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포토] "넥슨이 책임져라!" 화섬노조 네오플 파업 결의대회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0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이하 화섬식품노조)은 12일 오후 3시부터 판교 넥슨코리아 앞 공원에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네오플분회 파업에 관련해 노동자들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지하는 뜻을 나타내는 자리다. 네오플분회에서 구체적으로 요구하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다. 평가·보상 기준 공개와 영업이익 4%를 PS(수익분배금)로 분배하는 제도 도입이다.

화섬식품노조는 이번 결의대회에 대해 과도한 노동과 불공정한 보상이 반복되는 구조를 바꾸고, 결정권을 가진 넥슨이 책임지고 해결할 것을 촉구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다고 밝혔다. 결의대회 현장에는 네오플 조정우 분회장, 넥슨 배수찬 지회장을 비롯해, 민주노총 및 화섬식품노조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다. 네오플분회는 지난 1일부터 주 5일 전면 파업을 전개하며, 사측과 교섭 중이다.

게임메카는 넥슨코리아 앞 공원에서 열린 화섬식품노조 결의대회를 사진으로 담아봤다.

▲ 넥슨코리아 앞 공원에서 개최된 '네오플 파업 투쟁 승리를 위한 화섬식품노조 결의대회'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수많은 화섬식품노조원이 참여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노조 측은 '넥슨이 책임지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화섬식품노조가 건 현수막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화섬식품노조 수도권 지부에서 결의대회 참석한 인원에게 음료를 전달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여러 조합원이 연단에 올라섰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