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넥슨·성남교육지원청, 헬로메이플 학생 대상 교육 연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8월 30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열린 헬로메이플 학부모 대상 특강 현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성남교육지원청과 자사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활용한 성남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은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헬로메이플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학교 및 교육 네트워크와 연계해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넥슨은 이번 협약 일환으로 지역 사회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교육 문화 활동도 한다. 지난달 30일에는 판교 넥슨 사옥 1994홀에서 성남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특강을 열었다.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와 넥슨 헬로메이플 담당자가 강연했다.

또 올해 4분기 중 성남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헬로메이플로 경험하는 미래의 게임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한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학교 밖 학습 프로그램 일환으로, 넥슨은 총 10차시 과정에서 학생들이 나만의 게임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디지털 창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넥슨 본사가 위치한 성남 지역에서 지역 주민들이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성남시 교육 현장에 꼭 필요한 디지털 교육 기회를 넓히는 첫걸음"이라며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작년 9월 정식 출시된 헬로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기초 코딩 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전국 각지 학교 및 교육기관과 협업해 디지털 교육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