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신작 '가디스오더'로 글로벌 시장 공략한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대만 타이베이 시연회에 참석한 가디스오더 제작진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시아권에서는 현지화 기반 사전 체험과 소프트런칭으로 서비스 안착을 꾀하고, 북미·유럽 등 서구권에서는 액션성과 전투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운 게임성으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대만·일본·동남아 등 아시아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화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일본 이용자들을 위해 풀보이스 더빙을 제공하고, 중국어 간체, 번체와 일본어 언어를 지원해 이용자들이 스토리 몰입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나아가 현지 맞춤형 홍보의 일환으로 지난 8월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미디어, 이용자, 인기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사전 체험회를 열어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현지에서 가디스오더를 직접 플레이하며 ▲3인 연계 전투 시스템 ▲호쾌한 액션성 ▲레트로 감성을 살린 그래픽 연출에 대해 호평을 보냈다. 

▲ 가디스오더 티저 트레일러 (영상출처: 가디스오더 공식 유튜브 채널)

또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지역에서 진행한 소프트론칭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의 사전 반응도 점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디스코드와 각종 커뮤니티 채널에서 수집한 피드백과 데이터를 분석해 ▲횡스크롤 전투의 완성도 ▲스토리 연출력 등 긍정적인 피드백 ▲초반 템포 개선 필요성까지 확인했다. 이를 반영해 정식 출시 단계에서는 초반 전개 속도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북미·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는 직접 조작의 손맛, 도전적인 난이도, 전략적 공략 요소를 선호하는 게이머 성향에 맞춰, 가디스오더의 강점을 집중 부각시킬 예정이다.

가디스오더는 횡스크롤 기반의 수동 조작 액션을 중심으로 ▲실시간 3인 태그 전투 ▲회피·쳐내기·부수기 같은 콘솔급 전투 메커니즘 ▲보스별 고유 패턴 공략을 결합해 높은 몰입도를 제공한다. 특히, ‘링크 시스템’을 활용하면 기사 교체 시 자동 연계 공격이 발동되고, 궁극기 사용 시 세 캐릭터가 동시에 기술을 펼치는 화려한 연출이 더해져 액션성과 전략성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또한 5개 클래스와 기사별 속성 시너지를 활용한 전략적 조합 플레이는 보스 공략에 최적화된 덱을 구축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돌격 ▲강습 ▲제압 ▲전술 ▲지원 등 5개 클래스는 각자 전투 스타일과 역할이 뚜렷해, 서구권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전술적 플레이의 깊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가디스오더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가디스오더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

북미 및 유럽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스페인어 언어 지원도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서 캐나다에서 소프트론칭을 진행해 서비스 안정성을 점검했으며, 오는 정식 출시와 함께 흥행 모멘텀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가디스오더는 콘솔급 액션성과 전략적 전투 경험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작품”이라며, “아시아와 서구권의 다양한 게이머들이 언어의 장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현지화와 서비스 퀄리티에 공을 들이고 있으며, 정식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가디스오더 2025년 3분기
플랫폼
모바일
장르
액션 RPG
제작사
픽셀트라이브
게임소개
가디스 오더는 ‘크루세이더 퀘스트’ 핵심 개발진이 모인 개발사 픽셀트라이브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RPG다. 픽셀 그래픽을 기반으로 전작보다 액션을 한층 강조했으며, 자동 전투 없이 수동 조작이 주를 이룬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