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SOOP과 나이지리아 문화부 MOU 체결, 현지 진출한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나이지리아 연방 예술·문화·창의경제부 한나투 무사 무사와 장관(좌), SOOP 최영우 대표이사(우) (사진제공: SOOP)

SOOP은 나이지리아 연방 예술·문화·창의경제부(Federal Ministry of Arts, Culture and the Creative Economy)와 ‘혁신적 디지털 창작자 경제 활성화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SOOP은 이번 협약은 나이지리아 현지 디지털 창작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의경제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양측은 SOOP 플랫폼의 나이지리아 확장을 시작으로, 창작자 생태계 조성과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문화 교류 및 공동 브랜딩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SOOP 플랫폼의 현지 서비스 정식 론칭을 통해 콘텐츠 유통 거점과 유저 참여 기반을 구축한다. SOOP은 나이지리아 창작자의 참여를 확대하고 플랫폼 내 수익화 모델 고도화를 통해 창작 활동이 안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양측은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신규 창작자를 위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와 스튜디오 공간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음악, 영상, 웹시리즈, 라이브 스트리밍 등에서 공동 콘텐츠를 제작하며 양국 창작자들의 협력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나이지리아 문화부는 정책 연계, 결제·데이터 환경 개선, 행정 지원 등을 통해 현지화 과정 전반을 돕고, SOOP은 플랫폼 내 콘텐츠 인큐베이션 구조와 스튜디오 활용 방안을 마련해 창작자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