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최강의 군단' 첫 공개와 '리멤버 미' 발매

/ 1



올해로 게임메카가 창간된지 13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게임이 중독 문제와 사행성 등 진통을 겪긴했지만 이제는 모두가 인정하는 국내 대표 문화 콘텐츠 산업입니다. 최근 메인 플랫폼의 변화로 인해 산업이 기반부터 흔들리는 모습이지만 단단하게 재구성 돼 더욱 큰 시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게임메카는 오늘부터 4주간 창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84개 게임업체가 참여하고 상품 규모가 자그마치 2천만 원이 넘는 빅 이벤트입니다. 매년 게임메카 독자분들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20년 30년 계속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전해 드립니다. 개발사 에이스톰의 첫 작품 '최강의 군단'이 기자 간담회를 통해 공개됩니다. '최강의 군단'은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를 개발한 김윤종 PD와 주요 멤버들이 제작한 MMORPG로, NEXT RPG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요소가 특징입니다. 이번 기자 간담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게임메카에서 확인하시죠! 그리고 드래곤플라이의 신작 ‘쎈 온라인’이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합니다. 이 쇼케이스는 참가 신청 자 중 선발된 유저들이 GM 인솔 하에 게임을 미리 체험하는 테스트입니다. 


콘솔과 PC 게임에는 캡콤의 신작 ‘리멤버 미’가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로, 기억을 잃은 주인공의 여정을 그립니다. 베데스다의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레전더리 에디션도 정식 발매됩니다. 이번 에디션은 오리지널 작품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을 비롯해 지금까지 출시된 다운로드 콘텐츠가 모두 추가된 통합 패키지입니다.



던파와 사이퍼즈 개발자들이 만든 신작 MMORPG '최강의 군단' 기자 간담회


▲ 최강의 군단 테스터 반응 영상


에이스톰이 개발하는 MMORPG '최강의 군단'이 6월 4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공개됩니다.


'최강의 군단'은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를 개발한 김윤종 PD와 주축 멤버들이 제작한 신작 MMORPG로,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가 특징입니다. 지난 5월 10일 공식 홈페이지와 함께 처음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 게임은 2년 여의 개발 기간과 총 4차례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진행하며, 담금질을 해왔고, 6월 21일 첫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오는 4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최강의 군단'이 게이머들에게 신고식을 치룰 예정인데요, 'NEXT RPG'라는 슬로건과 유명 액션게임 개발자들이 제작 중인 만큼 게이머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 모습을 게임메카와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6월 4일 기자 간담회로 모습을 드러낼 '최강의 군단'


GM이 인솔하는 사전 체험 테스트, 쎈 온라인 쇼케이스


드래곤플라이가 서비스하는 MMORPG ‘쎈 온라인’이 6월 4일과 5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합니다.


‘쎈 온라인’은 인간, 엘프, 정령, 드워프 등 다양한 종족을 선택해 전투의 기본이 되는 성장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가전, 서버전 등의 PVP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MMORPG의 편의성과 RPG의 기본에 충실한 콘텐츠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는 이러한 콘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전 테스트입니다. 쇼케이스 참가자를 선발하여 강화, 사냥, 국가전 PVP 등 ‘쎈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발된 인원은 간단한 게임 소개와 함께 GM 가이드를 통해 체험하게 되고, GM 인솔 하에 국가전을 신청하고 PVP 즐길 수 있습니다.



▲ 6월 4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쎈 온라인'



아직 체험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신의대륙’ 2차 프론티어 테스트


▲ '신의대륙' 스토리 영상


완미세계의 자회사 NGL이 서비스하는 MMORPG ‘신의대륙’이 2차 프론티어 테스트를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합니다.


‘신의대륙’은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정통 MMORPG를 손쉽게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편의 시스템을 내세워 다른 MMORPG와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1차 프론티어 테스트 기간 중 GM의 실명과 실제 사진을 공개하는 서비스 실명제로 테스트 참가자의 호응을 받은 바 있는데, 이번 2차 프론티어 테스트는 더 많은 유저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테스트입니다. 



유명 프로게이머가 개발에 참여한 ‘페타시티’ VIP 테스트


엠버트가 서비스하는 FPS ‘페타시티’가 6월 5일과 6일, VIP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페타시티'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통쾌한 전투와 안정적인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이번 테스트는 콘텐츠 업데이트와 유저 의견 반영 위주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콘텐츠에는 새로운 총기류와 함께 데스매치, 폭파미션, 인베이전 모드가 있습니다.


한편, 지난 테스트를 통해 유명 FPS 게이머들이 직접 게임 테스트와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개발에 참여 중인 FPS 프로게이머로 e.s.u. 소속의 방민혁, 강건, 정재묵 선수와 team.xenics 등의 랭커 클랜들이 있으며, 플레이 성정과 데스매치, 폭파미션의 맵 밸런스 등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6월 5일 VIP 테스트를 진행하는 '페타시티'



전투는 팡으로, 스토리는 RPG로! ‘퍼즐 삼국지’ 정식 서비스


위드래곤이 개발하고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하는 웹게임 ‘퍼즐삼국지’가 6월 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퍼즐삼국지'는 풀3D로 구현된 하이브리드 웹게임으로, 새롭게 각색된 스토리를 바탕으로  롤플레잉, 전략, 퍼즐 등의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팡으로 대전하는 전투팡과 나만의 순위를 볼 수 있는 배틀넷 그리고 여러 미니 게임이 있습니다. 추후 모바일에서 접속 가능한 '퍼즐삼국지'도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 6월 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퍼즐삼국지'



기억을 사고 파는 미래 도시의 비밀, ‘리멤버 미’ 정식 발매


▲ '리멤버 미' 트레일러


[관련 기사] 리멤버 미, 조합해 만들 수 있는 콤보가 5만 개


캡콤의 신작 ‘리멤버 미’가 PS3, Xbox360, PC 타이틀로 6월 4일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2084년의 미래 도시 ‘네오 파리’를 배경으로 하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도시 ‘네오 파리’는 개인의 기억을 디지털화하여 사고파는 것이 가능한 세계로, 게이머는 기억을 제거당한 엘리트 메모리 헌터 ‘닐린’이 되어 자신의 기억을 되찾기 위한 임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리멤버 미’의 액션은 ‘스트리트 파이터’의 오노 요시노리 PD가 참여한 만큼 대전 격투의 역동적인 느낌을 전달하며, 기술을 조합해 만들 수 있는 콤보가 무려 5만여 개에 달해 전투 시 매번 새로운 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월 4일 정식 발매되는 '리멤버 미'



종이로 된 마리오 어때요?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 정식 발매


닌텐도의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가 3DS 타이틀로 6월 6일 정식 발매됩니다.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 는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스티커를 모아 적과 대결하거나 코스에 숨겨진 신비한 장치의 비밀을 풀며 길을 열어나가는 스티커 배틀 어드벤처 게임으로, 종이처럼 팔랑거리는 마리오가 활약을 하게됩니다. 


특히, 초원, 사막, 눈으로 뒤덮인 산 등 모든 것이 종이와 박스로 이루어진 페이퍼 크래프트와 같은 신비한 세계. 쿠파의 난동으로 흩어져 버린 소원을 들어주는 스티커를 찾기 위해 팔랑팔랑 마리오와 스티커 행성에서 온 커스티가 스티커를 사용해 적을 물리치는 등 기존 마리오 시리즈와는 다른 모습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6월 6일 정식 발매되는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



전설이 하나로 묶였다!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레전더리 에디션 정식 발매


베데스다의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레전더리 에디션이 PC, Xbox360, PS3 타이틀로 6월 7일 정식 발매됩니다.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은 2011년 11월에 출시된 후 그 해 '올해의 게임상(GOTY)'을 수상하고 전 세계 게이머로부터 호평을 받은 오픈월드 RPG입니다. 이번 레전더리 에디션은 기존에 출시된 다운로드 콘텐츠(DLC)을 모두 담은 통합 패키지입니다. 추가된 DLC에는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의 대결 ‘던가드’, 땅을 사고 자신의 집을 짓는 하우징 ‘허스파이어’, 또 다른 드래곤본이 등장하는 ‘드래곤본’이 있습니다.


지난 4월 베데스다는 차기작 개발에 돌입하기 때문에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의 추가 DLC는 더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 레전더리 에디션는 통합 패키지를 기다려온 팬들과 아직 플레이 못한 게이머들에게 알맞은 패키지가 될 것 같습니다.



▲6월 7일 정식 발매되는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레전더리 에디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에이스톰
게임소개
'최강의 군단'은 누구나 쉽게 감각적인 액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MORPG다. 마우스 기반의 조작과 감각 기반의 캐릭터, 미션 기반의 진행 등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웠다. 물총이나 팽이, 맨홀뚜껑 등 독특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