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몬스터헌터4, 슈퍼마리오와 젤다의전설 콜라보레이션 발표

/ 1

▲ 마리오와 젤다의전설 콜라보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몬스터 헌터 4 다이렉트'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재팬 공식 유튜브 채널)

닌텐도는 8일, '몬스터 헌터 4 다이렉트' 를 열고 3DS로 발매 예정인 캡콤의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4' 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최고의 화제는 닌텐도 유명 작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이다. 발표에 따르면 콜라보레이션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와 '젤다의 전설' 로, 닌텐도를 대표하는 유명 작품들이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마스코트인 고양이 파트너 '아이루' 를 마리오와 루이지 복장으로 꾸밀 수 있다. 특히 마리오와 루이지의 체형까지도 재현되어,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이번 신작에서는 사냥에 나설 때 아이루를 두 마리씩 끌고 다닐 수 있어, 마리오와 루이지가 돝시에 플레이어의 뒤를 쫒아다니는 광경도 연출할 수 있다.

'젤다의 전설' 은 게임 내 플레이어 복장으로 등장한다. 유저는 '젤다의 전설' 의 주인공 링크의 복장으로 플레이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복장에서는 링크의 녹색 복장과 모자, 얼굴 등이 모두 구현되며, 특히 원작에서 링크가 다루는 한손검이나 활 등의 경우에는 별도의 콜라보레이션 장비로 등장한다.

해당 콜라보레이션은 향후 다운로드 형태로 배포될 예정이다. '슈퍼 마리오 아이루 스타일' 은 일본 내 세븐일레븐에서 선 배포되며, 이후 인터넷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젤다의 전설 플레이어 코스튬' 은 향후 다운로드 퀘스트 형태로 공개되어,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 할 경우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몬스터 헌터 4 다이렉트' 에서는 게임 내 인터넷 멀티플레이 기능도 소개되었다. 플레이어는 인터넷에 접속해 방 형태의 '집회소' 를 만들 수 있다. 집회소에서는 원하는 난이도의 퀘스트나 특정 몬스터를 정해 협력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하다.

'몬스터 헌터 4' 는 오는 9월 14일(토) 3DS 독점으로 일본에서 발매될 예정이며, 국내의 경우 한글화 정식 발매가 예정되어 있지만 자세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 '몬스터 헌터 4' 와 '슈퍼 마리오', '젤다의 전설' 의 콜라보레이션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몬스터 헌터 4 2013. 12. 14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몬스터 헌터 4'는 캡콤의 수렵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이자 넘버링 타이틀로는 최초로 휴대용 게임기 버전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기존 시리즈에 등장한 몬스터 외에 신규 몬스터가 등장하며 헌터가 몬...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