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한국 닌텐도의 3DS 하반기 라인업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번 라인업이 주목받는 이유는 많은 수의 게임들이 한글화되는 데다가 그 안에 인기 작품들이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국 닌텐도의 하반기 라인업 타이틀 17종 중 11종이 한글화됩니다. 특히, ‘진 여신전생5’, ‘신 세계수의 미궁’, ‘몬스터헌터4’, ‘포켓몬스터X/Y’ 등 인기 게임의 한글화는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3D기능과 폴더 기능이 빠진 닌텐도 2DS 소식으로 닌텐도를 향해 차갑게 식었던 시선이, 이번 행보로 뜨겁게 바뀌었습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알려 드립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가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지난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MMORPG’라고 소개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콘텐츠들이 유기적으로 잘 물려 완성형 게임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얼티메이트’가 PS3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번 작품에는 ‘닌자 가이덴’의 여성 캐릭터 ‘모미지’가 등장하고, 관련 스테이지도 추가되어 눈길을 끕니다. 특히, 새로운 캐릭터들이 다수 추가되며 기대감을 더 해줍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3’의 시리즈 최초 PC판 출시 소식도 있습니다. 이미 2011년 콘솔 한글화 타이틀이 발매된 바 있지만, PC로는 처음이라 PC 유저들에게 많은 기대를 안겨 줍니다.
파티 찾는데 시간 낭비하지 말자, 에오스 공개 서비스
▲ '에오스' 공개 서비스 프로모션 영상
[관련 기사] 오 괜찮네! 콘텐츠 완성도 높은 MMORPG '에오스'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가 9월 11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힐러 없는 MMORPG를 강조한 ‘에오스’는 파티 플레이의 부담을 줄여 쉽게 던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몹을 사냥하여 축적한 소울 포인트로 4가지 속성의 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소울 시스템, 1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는 1인 던전, 파티를 맺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필드 협동 퀘스트 등 다양한 솔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에오스’의 엔드 콘텐츠인 길드 전장 ‘발할라’는 중요 아이템인 ‘용맹의 정수’를 대량 확보할 수 있는 곳으로 길드 간의 대규모 전쟁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에오스’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최종 점검을 목적으로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오픈 직후 서버 포화 상태로 대기자가 발생하고 같은 날 서버 추가 작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유저가 한꺼번에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에오스’의 공개 서비스가 기대 됩니다.
▲ 9월 11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에오스'
'나' 보다 '우리'가 중요합니다! 삼국세력전 공개 서비스
[관련 기사] 삼국세력전, 개인보다는 세력… 능력보다는 전략이 중요
조은게임이 서비스하는 웹 전략 '삼국세력전'이 9월 9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게임은 정통 삼국지 게임처럼 자신의 군사를 성장시키며 다른 유저들과 함께 세력을 넓히는 재미가 있습니다. 개인보다는 전체 진영의 세력이 중요한 게임으로, 유저가 발전한 만큼 세력이 발전하고, 발전에 기여한 만큼 유저가 발전하는 개인과 진영이 상호 보완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 소유의 ‘영지’는 존재하지 않고 세력이 가진 영지 내에서 ‘봉지’를 받아 사용하게 되며, 전투 또한 개인전이 아닌 세력전으로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병과 간의 상성과 무장의 특성, 지형, 진형 등을 이용해 자신보다 강한 상대라도 뛰어난 전략으로 이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 같은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는 혼자보다는 여럿이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9월 9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삼국세력전'
삼국지 배경은 그만, 가덴히어로 1차 비공개 테스트
에스지인터넷이 서비스 하는 웹 RPG ‘가덴히어로’가 9월 10일부터 9월 12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가덴히어로’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의 전쟁 이야기를 배경으로, 지혜와 마법의 신 오딘, 천둥의 신 토르, 악의 신 로키 등 총 65종 이상의 캐릭터가 대거 등장합니다. 이 게임은 자신의 캐릭터와 보조 캐릭터의 스킬 및 위치만 설정하면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가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파티를 맺으면 능력이 올라가는 전술시스템, 장비 승급 및 강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삼국지 배경의 웹게임이 대부분인 시장에서 '가덴히어로'가 어떤 반향을 불러올지 기대됩니다.
▲ 9월 10일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가덴히어로'
신규 캐릭터 추가!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얼티메이트 정식 발매
▲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얼티메이트' 프로모션 영상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대전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얼티메이트’가 9월 12일 PS3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얼티메이트' 는 새로운 파이터로 '닌자 가이덴' 시리즈의 모미지가 시리즈 사상 최초로 등장합니다. 이외에도 레이첼과 아인, 잭키, 레온이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또한 '닌자 가이덴' 시리즈를 모티브로 한 스테이지도 추가됐습니다. 특히, 더욱 진화한 배틀 시스템은 신 필살기인 파워 런처의 도입과 태그 배틀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여기에 실전 형식의 배틀 트레이닝이 가능한 튜토리얼을 시작으로 상세한 기술 데이터 표시인 스킬 인포 플러스도 제공됩니다.
또 좋아하는 곡을 들으며 플레이 할 수 있는 BGM 플러스 등도 이번 얼티메이트 버전에 모두 수록됐습니다. 아직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를 직접 즐겨보지 못한 게이머가 있다면 이번 작품으로 한번 경험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9월 12일 PS 타이틀로 정식 발매되는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얼티메이트'
스플린터 셀 코스튬 입은 레이맨은 어떤 모습일까? 레이맨 레전드 정식 발매
▲ '레이맨 레전드' 출시 영상
유비소프트의 ‘레이맨 레전드’가 9월 12일 PS비타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지난 2일 PS3 타이틀로도 발매된 ‘레이맨 레전드’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2011년 E3 어워드에서 최고의 플랫포밍 게임, 최고의 그래픽, 최고의 미술상 등을 수상한 ‘레이맨 오리진’의 후속작입니다. 특히, ‘레이맨 오리진’에서 사용된 UbiArt 게임엔진을 개량하여 3D 게임 플레이 요소를 도입하고 새로운 렌더링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번 PS비타 버전에서는 다양한 독점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먼저 5개의 독점 스테이지가 추가되며, 후면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머피’를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유비소프트의 대표 타이틀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와 ‘스플린터셀’ 시리즈의 독점 코스튬 2종도 제공됩니다.
온 가족이 버튼 하나로 춤춰요, 리듬 세상 Wii 정식 발매
닌텐도의 ‘리듬 세상 Wii’가 9월 12일 Wii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리듬 세상 Wii' 는 2009년에 발매된 닌텐도 DS용 소프트웨어 '리듬 세상' 에 이은 시리즈 최신작으로 리듬을 타면서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50종류 이상의 다양한 리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 부품 조립, 로봇 공장 등 곡마다 각기 다른 테마와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TV를 보고 있는 사람에게도 재미를 더해 줍니다. 또한, 2명이 플레이할 수 있어, 함께 도전하거나 점수를 겨루는 등 가족이나 친구들과 즐길 수 있습니다.
▲ 9월 12일 정식 발매되는 '리듬 세상 Wii'
패션왕에 도전하세요! 걸즈 스타일 패션 리더 선언! 정식 발매
닌텐도의 ‘걸즈 스타일 패션 리더 선언!’이 3DS 타이틀로 9월 12일 정식 발매됩니다.
‘걸즈 스타일 패션 리더 선언!'은 2010년 국내에 발매되어 인기를 끌었던 닌텐도 DS용 소프트웨어 '나만의 컬렉션 Girls Style' 의 후속작으로 자신의 패션 센스를 발휘하여 인기 있는 옷가게를 만들어가는 패션 코디네이트 게임입니다. 게이머는 옷가게의 매니저가 되어 손님의 취향에 맞게 코디하고, 판매할 아이템을 직접 구입하거나 패션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품은 닌텐도 3DS에 최적화된 보다 선명해진 화질과 깔끔해진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완전히 새로운 12,000가지의 패션 아이템이 수록되었으며, 전작에는 없었던 남성복 아이템과 가방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하여 더욱 다채로운 코디를 할 수 있습니다.
▲ 9월 12일 정식 발매되는 '걸즈 스타일 패션 리더 선언!'
현실과 게임 배경 구분이 안돼! 아르마: 암드 어썰트 3 한글화 정식 발매
▲ '아르마: 암드 어썰트 3' 스나이퍼 영상
보헤미아인터렉티브가 개발한 ‘아르마: 암드 어썰트 3’가 PC 한글판으로 9월 12일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전략 밀리터리 슈팅 '아르마'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리얼 버추얼리티 4 엔진(Real Virtuality 4)으로 무한한 컨텐츠 생성이 가능하며 290 km²가 넘는 광활한 지중해 배경의 샌드박스를 기반으로 20여 종의 차량, 항공기, 함정이 있으며, 40여 종의 무기와 장비로 무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싱글 및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를 통해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한 다채롭고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나리오 에디터 기능을 통해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제작하거나, 새로운 모드를 만들고 창작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작년 9월, '아르마 3' 제작자 2명은 그리스 렘노스의 군사 지역에 게임 개발 자료 사진을 촬영하다가 간첩 혐의로 그리스 당국에 긴급 체포된 바 있으며, 체코 대통령의 외교 서신 전달 등을 통해 체포 후 128일 만에 보석 석방된 바 있습니다. [관련 기사] 간첩혐의 받을 만 했네! '아르마3' 극사실 그래픽 화제
시리즈 최초 PC 발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3 발매
SNK의 유명 대전 액션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3’이 시리즈 최초 PC 타이틀로 9월 13일 스팀에 출시됩니다.
2010년 아케이드로 발매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3’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3’부터 이어진 가이아 스토리를 끝맺는 작품으로, 시리즈 터줏대감인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를 포함한 총 36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2011년 콘솔판(PS3, Xbox360)으로 한글화 되어 출시된 바 있습니다.
이번 최초 PC판 출시에 앞서 8월 20일부터 29일까지 이례적으로 비공개 테스트까지 진행했는데요, 전세계 신청자들 중 단 300명만 선정해 테스터 자격을 부여해 팬들의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PC로 즐길 수 있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3’이 아케이드 세대에게 다시금 향수를 불러 일으킬지 기대됩니다.
▲ 9월 13일 스팀으로 발매되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발로란트
- 31 메이플스토리
- 41 FC 온라인
- 51 로스트아크
- 6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1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