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독점] 고퀄리티! 3D액션RPG 프로젝트 모아

 

▲ 모아 프로토타입 동영상

(배경음악으로 `Venus&Braves` OST 중 `The battle`, `The proof of friendship`등 두 곡이 임의로 쓰였음을 밝혀 둡니다.)

게임메카는 큐로아에서 개발중인 3D 액션 RPG ‘모아(MOA, 가칭)’프로젝트의 프로토타입 동영상과 원화 그리고 스크린샷을 독점으로 공개한다.

‘모아’는 최근 잇달아 공개된 바 있는 ‘스켈레탈 하운드’, ‘러스티 하츠’. ‘오즈 크로니클’ 등과 장르를 같이 하는 온라인 액션 RPG. 넥슨과 WRG 출신의 개발자들이 지난 2006년 설립한 큐로아에서 제작중이다. 특히 MMORPG ‘제라’의 원화를 담당했던 고동환씨가 캐릭터원화작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모아’는 기계문명이 막 태동하던 중세말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연합군에 패배하고 외딴 섬에 유배당한 프루아 왕국 귀족의 후예들이 복수를 실행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큐로아의 유영인 대표는 “얻어간다는 것보다는 되찾는다라는 라는 느낌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고 말했다.    

‘모아’는 쿼터뷰 형식의 시점에서 8방향으로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으며. 쉬운 조작감과 호쾌한 타격감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또 멀티 퀘스트 시스템을 도입, 퀘스트의 진행상황에 스토리전개와 성장방향이 달라진다.

직업군은 크게 나이트(검사, 전사), 매지션(파이어, 워터), 프리스트(비전 프리스트, 힐러), 스나이퍼(궁수, 스나이퍼), 시프(도적, 음유시인) 등으로 분류되며 유저가 능동적으로 습득한 스킬에 의해 각 직업적 특성이 나타나게 된다. 또 진행흐름에 따라 NPC와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도 존재해 RPG 고유의 스토리성을 강조하고 있다.

‘모아’의 최대특징은 전체 콘텐츠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던전’. 멀티플레이가 요구되는 던전에서는 복층, 나선계단 등 아케이드성을 강조한 맵디자인으로 액션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조작의 재미를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모아’ 개발팀의 목표다.

‘모아’는 현재 알파테스트 수준의 프로토 타입이 완성된 상태. 큐로아는 게임을 서비스해 줄 퍼블리셔를 물색중이다.       

관련기사:[독점공개] 3D 액션 RPG 모아 스크린샷 컨셉원화 공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큐로아
게임소개
'메모리 오브 아리아'는 시간 여행을 소재로 한 논타겟팅 MORPG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현실의 모험을 완료하기 위해 과거나 미래의 역사를 바꾸기 위한 모험을 펼치게 된다. '메모리 오브 아리아'는 실제 존재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