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심시티 최신작 개발확인, 심시티5 가능성 커

명작 시물레이션 게임 ‘심시티’시리즈의 최신작이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

북미의 게임전문 잡지 게임즈 포 윈도우는 7월호에서 ‘심시티가 새로 태어나다!’라는 제하의 기사를 게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즈 포 윈도우(이하 GFW)의 편집장 제프 그린(Jeff Green)은 GFW 7월호를 예고하는 머릿글에서 “세상에서 가장 오래되고 방대한 팬 층을 가진 PC 프랜차이즈의 신작을 다룰 것.”이라고 예고했다.

현재 가장 설득력을 얻고 있는 ‘심시티’ 시리즈 최신작의 정체는 ‘심시티 5’. 해외매체들 역시 EA가 ‘심시티 5’를 이미 개발 중이라며 이 같은 전망을 확인해 주고 있다. 영국의 게임전문매체 워스 플레잉(Worth Playing)은 “EA가 심시티의 최신작을 개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것은 ‘심시티 5’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북미의 액션 트립(Action Trip) 역시 ‘심시티 5 곧 등장!’이란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 같은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심시티’ 시리즈는 도시를 건설하고 경영하는 시물레이션 게임으로 지난 1989년 첫 발매 이후 전세계 팬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게임이다. ‘심시티’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은 ‘심시티 4’로 지난 2002년 발매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육성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소사이어티’는 원개발사인 맥시스가 아닌 ‘시저’ 등의 게임을 개발해 온 틸티드 밀에서 개발한 게임이다. ‘심시티’ 시리즈의 팬들은 ‘심시티 4’에 이르면서 ‘심시티’가 ‘심즈화’ 되어 가는 것이 아닌가 불안함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