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던파-사이퍼즈 최강자 뽑는다, 액션토너먼트 1월 2일 개막

/ 1


넥슨은 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NEXON ARENA)’에서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2015 윈터(이하 액션토너먼트)'의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총 상금 3억 원 규모의 이번 시즌은 개막전을 시작으로 8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개인전 부문 16명, 팀전 부문 8개 팀과 '사이퍼즈' 부문 8개 팀이 각각 참가해 치열한 승부를 겨루게 된다.

'던전앤파이터' 개인전에서는 4주간 16강 조별 풀리그를 진행, 8강 진출자를 선발하며 이후 4주간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팀전 부문에서는 총 4명이 한 팀을 이뤄 개인전, 대장전 등 5세트를 대결하며 3개 세트를 선취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사이퍼즈'는 8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팀에서는 상대에 유리할 것 같은 캐릭터 하나를 제외한 후 나머지 캐릭터를 번갈아가며 선택해 경기를 치르게 된다.

경기 해설진으로는 성승헌 캐스터가 정준 해설위원과 콤비를 이뤄 '던전앤파이터' 부분에서 다시 한 번 합을 맞추게 됐으며, '사이퍼즈' 부문에서는 정소림 캐스터가 복귀해 이준행, 오성균 해설위원과 함께 재치 넘치는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던전앤파이터' 1만 세라(게임머니), 각 주차 별 ‘액토쿠폰’과 사이퍼즈의 ‘액토 꾸러미’ 쿠폰을 선물로 지급한다.

한편, 액션토너먼트 티겟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관람권을 판매한다. 개막전 관람 티켓은 판매 이틀 만에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모든 경기는 게임전문채널 스포TV 게임즈와 스포츠채널 스포TV2에서 동시 생중계되고, 네이버 스포츠, 유튜브, 아프리카TV, 티빙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된다.

‘액션토너먼트 던파&사이퍼즈 2015 윈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http://df.nexon.com)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