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갱스터 액션 게임 세인츠 로우2 한글판 25일 국내 발매

/ 4

사상 유례없는 막강한 자유도와 한글 자막으로 무장한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3용 초특급 대작 ‘세인츠 로우2’ 한글판이 마침내 국내 발매된다.

美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개발·배급사 티에이치큐(이하 THQ)의 한국 법인, THQ코리아(지사장 박상근)는 PS3용 3차원 오픈 월드 액션 게임 ‘세인츠 로우2’ 한글판을 오는 10월25일(土) 국내 발매한다고 밝혔다.

당초 PS3용 ‘세인츠 로우2’ 한글판의 발매일은 10월28일(火)이었으나 ‘세인츠 로우2’ 한글판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높은 관심을 감안해 당초보다 3일 앞당긴 10월25일(土)에 발매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PS3용 ‘세인츠 로우2’ 한글판의 소비자 가격은 4만9500원.

국내 발매 및 한글화 확정을 통해 발매 전부터 화제의 게임으로 떠오른 ‘세인츠 로우2’는, Xbox360 전용으로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1백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인츠 로우’의 속편으로, THQ의 내부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美볼리션(Volition)에서 제작한 3차원 오픈 월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작에서 가상의 도시, 스틸워터의 패권을 거머쥐었지만 지금은 몰락해버린 갱단 ‘서드 스트릿 세인츠’의 리더가 되어, 절친한 동료들과 힘을 합쳐 경쟁자들을 무찌르고 과거의 영광을 되살려야 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가상의 도시 스틸워터 곳곳을 자유롭게 누비면서 ‘서드 스트릿 세인츠’의 재건을 위한 임무를 입맛에 맞게 선택해 즐김이 가능함이 이 게임의 핵심 내용.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분신이 될 아바타부터 플레이어와 관계를 맺게 될 모든 사물을 자유롭게 변형하고 창조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제이션 기능과 더불어, 게임 진행 방식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다양한 수의 부가 임무와 아이템이 등장함이 ‘세인츠 로우2’의 최대 특징이다. 타 플레이어와 함께 서로 협동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온라인 협동 기능과 팀을 구성해 상대팀에 맞서 전투를 벌이는 등 다양한 모드가 탑재된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을 제공함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자 특징이다.

스틸워터의 주도권을 놓고 대립하는 갱단과 기업간의 암투를 묘사, 국내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18세 이용가 등급을 부여 받은 ‘세인츠 로우2’ 한글판은 갱단 세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내어 발매 전부터 국내 언론과 소비자들로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아왔다.  게임의 고유한 성격과 분위기 유지를 위해 THQ코리아는 게임 한글화로 잔뼈가 굵은 ㈜무사이와 더불어 영어로 표기된 게임 속 등장인물들의 거침없는 대사 내용을 한국 문화에 맞게 적절하게 번역,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박상근, THQ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비디오게임 애호가들의 성원과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 입어 ’세인츠 로우2’ 한글판이 큰 탈 없이 국내 선보이게 되었다”며 “만 20세 이상 비디오게임 애호가 분들의 ‘세인츠 로우2’ 한글판을 향한 많은 성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THQ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을 살 찌우고 키워나갈 수 있는 양질의 게임 콘텐츠 개발 및 공급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세인츠 로우2’ 한글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hq.c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세인츠 로우 2 2008. 10. 25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볼리션
게임소개
'세인츠 로우 2'는 갱들의 삶을 그린 하드코어 액션 게임 '세인츠 로우'의 정식 후속작이다. 플레이어는 전작에서 스틸워터의 패권을 거머쥐었지만 지금은 몰락한 갱단 '서드 스트릿 세인츠'의 리더가 되어 동료들과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