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각 종목 우승팀은? 대학생 e스포츠 대회 '신촌 리그' 16일 폐막

/ 1

▲ 신촌 대학 리그 현장 (사진제공: ECCA)

대학 e스포츠 동아리 연합회 'ECCA'가 주최한 아마추어 대학생 e스포츠 대회 '신촌 대학 리그'가 지난 16일 막을 내렸다.

신촌 지역에 위치핸 8개 대학이 출전한 '신촌 대학 리그'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열렸다. 15일에는 8강과 4강이, 16일에는 결승전이 열렸다. 주 종목은 '카트라이더', '하스스톤', '리그 오브 레전드' 3종이다.

‘카트라이더’ 종목에서는 경기대학교가 압도적인 실력차를 보여주며 우승을 차지했으며, ‘하스스톤’종목에서는 연세대학교가 치열한 접전 끝에 전통의 강호 성균관대학교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는 명지대학교가 경기대학교를 제압하며 전승 우승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날 치러진 경기는 전 경기 아프리카TV로 생중계됐다. 특히 ‘카트라이더’ 해설을 맡은 김대겸 해설과 서강대 학생 해설 듀오의 재치있는 입담과 ‘리그 오브 레전드' 해설을 맡은 ‘롱판다’ 김윤재, ‘빠른별’ 정민성의 치킨마루 육포 먹방이 재미를 더했다. ‘하스스톤' 해설로는 지난 하스스톤 마스터즈에서 활약한 ‘루세트’ 임영선이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리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했다. 엔비디아 쉴드 태블릿과 컨트롤러 시연회, ‘와글와글 하스스톤’, ECCA 페이스북을 이용한 ‘멀록을 찾아서’ 이벤트 등 여러 이벤트가 펼쳐져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폐막식 이후에는 참여 선수와 관객들이 함께 모여 ‘치킨 & 맥주 파티’를 즐기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신촌리그는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프렌차이즈  ‘치킨마루’가 공식 후원했으며, 아프리카 TV가 방송 지원과 후원을 진행했다. 
또한 신촌 리그 플레이오프 기간에 사용된 PC는 준시스템에서, '하스스톤' 경기에서 사용된 게이밍 태블릿 ‘엔비디아 쉴드 태블릿’은 엔비디아에서 제공했다. 

그 외에도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블리자드 코리아, 넥슨 코리아, 손오공 IB, 레이저, MSI, 레드불이 신촌 리그를 후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