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진출팀 KT 미드라이너, 나그네의 다이애나 공략

/ 1
오는 10월 01일(목), 라이엇 게임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진행된다. 이번 시즌 롤드컵은 총 48경기로 구성되는 예선전과 이로 선발된 8팀이 출전하는 8강전을 거쳐 준결승전, 그리고 결승전으로 구성된다. 전세계 대표 16개 팀이 우승컵을 향한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하는 예선은 4개팀씩 4개조로 편성되며 단판승제 조별 풀리그로 진행된다.


조별 예선 결과 각 조 2위까지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하며, 이 때부터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8강 대진은 조 1위 팀이 조 2위팀과 대결하는 것을 기본으로 같은 조에서 토너먼트로 진출한 두 팀이 결승 전까지는 서로 맞붙을 수 없도록 구성됐다. 따라서 조별 예선에서 이미 진행됐던 대전을 결승전 이전에 다시 보게 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는다. 조별 예선과 8강, 4강, 그리고 결승전 경기 일정 및 경기장은 아래와 같다.

조별 예선
경기일: 10월 1 ~ 4일 및 8 ~ 11일
경기장: 르 독 풀먼 (프랑스 파리)

8강
경기일: 10월 15 ~ 18일
경기장: 웸블리 아레나 (영국 런던)

4강
경기일: 10월 24 ~ 25일
경기장: 브뤼셀 엑스포 (벨기에 브뤼셀)

결승
경기일: 10월 31일
경기장: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 (독일 베를린)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가한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8월 21일(금)에 있었던 롤챔스 플레이오프 1세트에서 KT의 미드 라이너 나그네가 다이애나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나그네의 다이애나 템트리 및 룬, 특성



▲ 강력한 주문 공격으로 적을 암살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다이애나'

나그네는 라인전 상대가 라이즈이기 때문에 시작 아이템으로 ‘수정 플라스크’ 대신 ‘도란의 반지’를 선택했다. 또한, 1레벨에 ‘은빛 가호(W)’를 배워 적의 견제 공격을 보호막으로 흡수하며 미니언 처치에 집중했다. 그러나 이후 적 정글러의 습격에 큰 피해를 입은 나그네는 이른 시간에 마을에 귀환을 했고, 도란의 반지를 하나 더 구매한 뒤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활용해 라인에 합류했다. 완성 아이템은 우선 ‘심연의 홀’을 조합했으며, 최근 다이애나의 필수 아이템으로 평가 받는 ‘내셔의 이빨’을 추가했다. 특성은 주문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격21/방어9/보조0을 선택했으며, 룬도 주문 공격에 관련된 조합을 구성했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롤드컵 진출팀 KT 나그네의 다이애나 공략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