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유튜브, 광고 없이 동영상 감상하는 유료 서비스 공개

/ 1


▲ 유튜브 레드 소개 영상 (영상출처: 공식 블로그)


유튜브가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면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재생 가능한 월 정액 서비스를 공개했다.


유튜브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를 공식 발표했다. 유튜브 레드의 특징은 광고 제거와 오프라인 감상, 백그라운드 재생,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등 크게 4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먼저 유튜브 레드 가입 시 동영상 재생 전 일정 시간 동안 강제로 봐야 했던 광고가 사라진다. 따라서 사용자는 기다림 없이 바로 원하는 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오프라인 감상 기능도 제공된다. 이는 원하는 동영상을 미리 다운받아 놓을 경우, 인터넷 연결 상태에 상관없이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따라서 인터넷 회선이 자주 끊기거나 느린 장소에 있어도 미리 다운을 받아놓으면 버퍼링 현상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다. 이는 유튜브 앱을 최소화하더라도 음악이 계속 재생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동영상으로 음악을 감상하면서 다른 앱을 실행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유튜브 앱을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레드 회원이라면 구글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뮤직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유튜브 뮤직은 2014년 11월부터 베타서비스 중인 ‘뮤직키’의 정식 버전으로, 2016년 초 출시 예정이다.


유튜브 레드는 10월 28일부터 월 9.99달러(약 11,300원)에 북미 지역 한정으로 출시되며, 다른 지역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레드 출시와 상관없이 기존 무료 서비스는 이전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 유튜브 레드의 주요 특징. 여기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도 포함된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