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대국민 낚시 프로젝트 `그랑메르` 8일 OBT 시작

/ 1

▲ 인기 걸그룹 `시크릿`이 건네는 인사말 `대국민 낚시 프로젝트 참여하세요`


대국민 낚시 프로젝트 `그랑메르`가 오늘(8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랑메르`는 한빛소프트가 개발/서비스하고 CJ인터넷에서 동시 채널링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으로 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 물고기를 잡는 트롤링 낚시를 소재로 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컨트롤러 조작을 통해 실제 낚시를 방불케 하는 느낌을 줄 수도 있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작할 수 있는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어 지난 지스타2010에서 방문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한빛소프트는 낚시라는 어려운 소재를 극복하기 위해 `그랑메르`의 튜토리얼을 강화하고 실시간 가이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저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낚시게임의 장인이라 불리는 `그랑메르` 개발총괄 이동만 실장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낚시 행위는 리얼리티로 가되, 조작법은 캐주얼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향으로 게임을 디자인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한빛소프트는 공개 서비스에 맞춰 `그랑메르`의 홍보모델인 시크릿의 인사 메시지가 담긴 동영상도 공개했다. 공개된 동영상은 4명의 멤버가 깜찍한 마린룩을 입고 `대국민 낚시 프로젝트`를 외치는 내용으로 누구나 쉽게 낚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게임의 의미를 잘 살려냈다.  

이번 공개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한빛소프트는  캐릭터 생성과 튜토리얼, 그리고 게임 플레이를 하며 모든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살림장만 이벤트`와 매일 4일 이상 연속으로 출석한 유저들에게 다른 보상품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최고의 낚시꾼을 가리는 ‘최고의 낚시꾼 선발대회’는 최초 50레벨 달성한 유저와 가장 많은 물고기를 납품한 유저에게 상품이 주어지며, ‘서포터즈 모집 이벤트’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선정해 활발한 활동을 한 유저들에게 상품을 줄 예정이다.

동시 채널링 서비스를 진행하는 CJ인터넷 넷마블에서는 특정 시간에 상어를 잡은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용 컨트롤러와 넷마블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뿐더러, 각 랭킹 별로 1위를 기록한 유저들에게도 전용 컨트롤러를 지급하는 깜짝 미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동만 실장은 "그랑메르는 타 낚시게임과 비교해 확실한 색깔을 갖춘 게임"이라면서 "원래 기획의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유저들이 말하는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적용해 나갈 것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국민 낚시 프로젝트 `그랑메르`의 자세한 정보는 한빛소프트 공식 홈페이지(http://gm.hanbiton.com)와 CJ인터넷 공식 홈페이지(http://gm.netmarble.net/Home/Home.aspx)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그랑메르 전용 컨트롤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척광 2013년 4월 25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T3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월척광'은 트롤링 낚시 게임 '그랑메르'를 다시 오픈한 게임이다. '월척광'은 빠른 배 위에서 최대 8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바다 물고기들과 온몸으로 사투를 벌이는 레포츠를 게임으로 구현했다. 낚시에 대한 전문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