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랙샷` 싱가포르 동시접속자 2만 명 돌파!

/ 4


▲싱가포르 동시접속자 2만 명을 돌파한 `블랙 샷`

엔트리브소프트는 버티고우 게임즈가 개발한 본격 밀리터리 FPS 게임 `블략샷`이 싱가포르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2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9년 5월 가레나(Garena)를 통해 싱가포르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블랙샷`은 지난해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 이상, 최고 동시접속자 2만 명을 기록하며 싱가포르 FPS게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블랙샷’은 싱가포르에서 중국의 FPS게임 `x-shot online`과 함께 FPS게임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참여한 아시아인의 게임 축제 ‘WCG 아시안 챔피언십(World Cyber Games Asian Championship)’에는 올해 약 3천여 명이 ‘블랙샷’ 대회에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작년에 개설한 ‘블랙샷’ 페이스북은 현재 약 6만 여명의 유저들이 친구로 등록했으며, 해외 유저들의 커뮤니티와 토론의 장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현재 ‘블랙샷’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유럽 34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버티고우 게임즈 사업개발 오정호 팀장은 "최근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에서도 블랙샷의 인기가 뜨겁다. 국내에서도 인정받은 뛰어난 타격감, 캐주얼한 슈팅 타이밍 등이 현지 유저에게 통한 것으로 보인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블랙샷`은 국내에서 탈환(奪還)이라는 이름으로 10주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지난 19일에는 1차 업데이트로 신규 맵 5종을 비롯하여 능력치 옵션을 부착하는 ‘기어’와 캐릭터 성장에 따라 고유 능력을 부여하는 ‘택틱’,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웨폰 마스터리’ 등 시스템이 공개됐다. 또 ‘팀 데스 매치’, ‘무한 폭파 미션’, ‘연습모드’ 등도 추가됐다.

‘블랙샷’은 게임포털인 `게임트리(www.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되며, 게임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blackshot.gametree.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버티고우게임즈
게임소개
'블랙샷'은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비밀용병들의 암투를 배경으로 한 밀리터리 FPS 게임이다. 게임브리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블랙샷'은 2명의 유저가 HP와 무기, 시야를 공유하는 파트너 시스템과 메인 및 ...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