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스페셜포스2, 아바 제치고 FPS순위 3위 기록

/ 1

▲ 오픈 이후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는 `스페셜포스2`


하반기 최대 기대작 `스페셜포스2`가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스페셜포스2`는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게임정보사이트 게임트릭스의 전체 게임순위 13위를 기록하고, FPS 장르에서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 아바를 제치고, 단숨에 3위까지 뛰어올라 서든어택, 스페셜포스와 3강 구도를 형성했다.

업계에서는 카르마 온라인으로 국내 온라인 FPS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서든어택을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으로 만든 넷마블의 FPS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스페셜포스2`에서 다시 한번 발휘 될지, 그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스페셜포스2`의 이번 성적은 서든어택을 포함한 다른 FPS게임들이 황금 연휴를 맞아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이용자 유치 경쟁 속에서 이룬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

이처럼 이용자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에 대해,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스페셜포스2가 전작의 게임성은 유지하면서, FPS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쉬운 조작법을 제공한 것이 주요 했다”며, “앞으로도 플래쉬백처럼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FPS게임 중 `스페셜포스2`가 처음으로 도입한 플래쉬백 시스템은, 게임중 내 캐릭터가 사망하기 직전 5초 동안의 플레이를 상대 이용자의 시점에서 다시 보여주는 기능으로, 그 동안 자신의 캐릭터가 누구에게 어떻게 공격 당했는지 몰라 답답했던 이용자들의 불편을 말끔히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스페셜포스2`는 8월 31일까지 △아이패드2 △23인치 모니터 △체리키보드 △넷마블 캐쉬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오픈 기념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FPS의 종결’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공개서비스를 진행중인 `스페셜포스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f2.netmarble.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 2'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FPS '스페셜포스'의 차기작이다. 언리얼 엔진 3를 통한 그래픽 퀄리티 강화,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섬세하게 묘사된 캐릭터의 표정 모델링은 물론...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