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카발2 첫 테스트와 언차티드3 출시

/ 1

서울시장 선거와 그 결과로 유난히 시끌벅적했던 한 주가 지나고, 어느덧 11월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는 `카발 2`, `DK 온라인` 등이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입니다. 콘솔게임에서는 PS3 독점작인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를 비롯하여 `소닉 제너레이션즈`, `커즈드 크루세이드` 등이 정식 발매되네요. 주간스케치 시작합니다.

 

카발2 1차 CBT
▶ 크라이엔진3 채택! `카발 온라인2` 테스터 모집

이스트소프트가 개발 중인 MMORPG `카발 온라인 2(이하 카발2)` 가 4년 간의 기나긴 개발 기간을 거쳐 드디어 오는 11월 3일(목), 첫 번째 CBT를 진행합니다.

`카발2` 는 국내 MMORPG 최초로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3` 를 채택했으며, 총 150억 원에 달하는 개발 비용, 전작 `카발 온라인` 이 12개 언어로 전 세계 누적 2,500만 가입자에게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많은 기대를 받아왔습니다.

`카발2` 의 가장 큰 특징은 `스토리` 입니다. 이스트소프트 측의 “세계적인 게임 트렌드가 단순 컨텐츠성 소비에서 스토리텔링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게임개발 초기 2년을 세계관 등 시나리오 작업에 집중 투자했을 정도로 스토리가 살아있는 MMORPG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라는 설명에서 볼 수 있듯 말이죠.

총 1,000 명의 테스터와 함께 11월 5일(토)까지 3일간 진행되는 `카발2` 1차 CBT는 어떤 모습일까요? 개발 기간이 길었던 만큼 완성도 또한 높을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 총 제작기간 4년, 150억원의 개발비용을 투자한 `카발 온라인2`

 

세븐코어 2차 CBT
▶ 세븐 코어, 이동만 하는 탑승물의 시대는 가라!

지난 8월 첫 선을 보인 하이원엔터테인먼트의 신작 MMORPG ‘세븐코어’ 가 11월 3일(목) 부터 8일(화)까지 두 번째 CBT를 실시합니다.

위의 프리뷰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세븐코어’ 는 다양한 탑승물과 그 기능에 초점을 맞춘 MMORPG입니다. 게임 내에서 ‘마운트’ 라 불리우는 탑승물은 단순한 펫/탈것의 역할 뿐 아니라, 게임 내 사냥과 전쟁에서 ‘병기’ 로써 다용도로 활용됩니다. ‘마운트’ 는 야수형과 기계형의 두 가지 형태가 존재하며, 각 종류별로 고유한 스킬을 가지고 있어 캐릭터와 함께 공격을 가하는 ‘콤보 스킬’ 등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몬스터가 타고 있는 ‘마운트’ 를 탈취하여 사용하거나, 육, 해, 공을 오가며 ‘마운트’ 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지난 테스트를 통해 이러한 `마운트` 시스템을 검증받은 `세븐코어` 는 이번 2차 CBT를 통해 ‘모두 전장으로!’ 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신규 맵과 던전 등 7가지 새로운 업데이트와 총 5가지의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테스트는 하이원게임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마운트` 가 궁금하시다면 한번 접속해 보세요.


 ▲ 3일부터 2차 CBT를 진행하는 `세븐코어`

 
▲ 캐릭터와 필드 탑승물 등 게임의 전반적 분위기를 볼 수 있는 소개 영상

 

DK온라인 1차 CBT
▶ 지존이 되고 싶으면 접속해! `DK온라인` 플레이 영상

알피지팩토리가 개발하고 SG인터넷이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DK온라인`이 11월 2일(수) 부터 7일(월)까지 첫 번째 CBT를 실시합니다.

`DK 온라인` 은 중세 시대를 바탕으로 공성전과 길드 등의 콘텐츠가 강조된 MMORPG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작위 시스템입니다. 게임 내에는 황제, 공작, 백작, 교황, 추기경, 교황, 대(흑)현자, 대마법사, 흑마법사 등의 다양한 작위가 존재하며, 이는 직업 랭킹 순위와 공성전 승리, 혹은 선거 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작위를 얻게 되면 세금을 징수하거나 변신, 전용 스킬 사용 등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누구나 높은 작위를 얻기 위해 안간힘을 쓰게 되는 구조죠. 이번 1차 CBT에서도 토, 일, 월 3일 동안 선거를 통해 교황을 뽑는다고 하네요.

▲ 첫 번째 CBT를 통해 유저들을 만나는 `DK온라인`

 

짱구는못말려 온라인 이벤트 테스트
▶ 짱구는못말려 온라인, 시작부터 끝까지 `짱구`로 귀결!

만화책, 애니메이션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짱구는 못말려’ 를 바탕으로 한 온라인 액션 게임 `짱구는 못말려 온라인’ 이 11월 3일(목) 부터 5일(토)까지 사전 체험 이벤트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지난 9월 초 실시한 1차 CBT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는 ‘짱구는 못말려 온라인’ 은 횡스크롤 액션을 테마로 한 MORPG로, 짱구와 철수, 유리 등 원작 만화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들이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총 출동해 모험을 떠납니다. 특히, 간단한 조작법과 강렬한 타격감, 다양한 미니 게임 등의 콘텐츠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죠.

이번 테스트는 ‘부리나케 딱 3일 테스트 진격’이란 이름 아래 공식 홈페이지 가입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금요일에는 오후 3시~7시, 토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됩니다.



▲ 추억과 더불어 깔끔하고 귀여운 그래픽까지

 

언차티드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한글화 정식 발매
▶ 죽음의 사막 횡단, 언차티드3 트레일러 영상

PS3의 대표적 독점 타이틀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가 오는 11월 1일(화), 한글화 정식 발매됩니다.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는 지난 2009년 출시되어 `올해의 게임(The game of the year)` 을 수상하는 등의 극찬을 받았던 `언차티드 2: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 의 정식 후속편입니다. 보물 사냥꾼인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가 전설적인 `사막의 아틀란티스` 를 찾아 세계 최대의 모래 사막인 `룹알할리(Rub` al Khali)` 로 향하는 여정을 다루죠. 물론 미지의 은밀한 조직이 꾸미는 음모, 잊혀진 도시의 끔직한 비밀들, 내면의 공포와 인내심의 한계를 시험하는 처절한 싸움은 덤입니다.

특히,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는 5대 5대전 등 최대 10명의 유저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그래픽 역시 배경의 모래, 불, 연기, 물의 효과가 탄성이 나올 만큼 잘 표현되어 있는 데다 3D 입체 기능도 지원해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실감나는 화면을 선사합니다.

PS3 유저라면 놓치기 아까운 게임, 아니라면 PS3를 사고 싶게 만드는 게임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는 초회 한정판(지난 30일 마감), 컬렉터스 에디션, 듀얼쇼크 팩과 PS3 본체 엔트리 팩 등 다양한 구성으로 발매됩니다.

 
▲ 해리슨 포드의 `언차티드3` TVCM 영상

 

소닉 제너레이션즈 정식 발매
▶ 소닉 연대기(상) 소닉~ 소닉~ 바람돌이 소닉~♪
▶ 소닉 연대기(하) 스무 살, 너~무~ 달리고 싶은 나이

세가의 영원한 마스코트 `소닉 더 헤지혹` 이 어느 새 20살이 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해 많은 기대 속에 개발된 ‘소닉 제너레이션즈` 가 PS3, Xbox360 기종으로 오는 11월 1일(화) 국내 정식 발매됩니다.

‘소닉 제너레이션즈` 는 1991년 처음 출시되었을 당시의 `2D 클래식 소닉` 과 현재의 비디오게임 영웅인 `3D 모던 소닉` 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념비적인 작품입니다. 각각의 소닉은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핀 대쉬, 스핀 어택(클래식 소닉)과 부스트, 호밍 어택(모던 소닉)등의 기술을 선보이며 향수와 화려함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지난 20년 간의 소닉의 세계를 독특하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리뉴얼시킨 ‘소닉 제너레이션즈` 를 통해 과거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되살려 보는 것이 어떨까요?


▲`소닉 제너레이션즈` 트레일러 영상

 

커즈드 크루세이드 한글화 정식 발매
▶ 커즈드 크루세이드, 11월 4일 한글화 정식 발매

사이버프론트코리아는 해외에서 먼저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시네마틱 액션 게임 ‘커즈드 크루세이드’ 를 11월 4일(금) PS3로 한글화 정식 발매합니다.

‘커즈드 크루세이드’ 는 영화와도 같은 연출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제 4차 십자군 원정을 주제로 주요 전장, 십자군 원정의 진실, 기사단에 내려진 저주 등의 많은 이야기들이 영화와도 같은 연출을 통해 펼쳐져 플레이어를 게임 깊숙한 곳으로 인도합니다. 또한, 십자군의 주요 전장과 당시 무기들은 철저한 고증을 통해 고스란히 재현되었으며, 각종 오브젝트와 공성 무기를 이용한 다채로운 전투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턱히, 철저한 한글화 작업을 통해 이러한 장대한 스토리와 게임성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반갑습니다. 비록 전 세계 발매일과는 1주일 가량의 텀이 있지만, 완벽한 한글화를 위해서라면 이해가 되네요.


▲ 커즈드 크루세이드 한글판 스크린샷

 

위닝일레븐 2012 PS2/PSP 정식 발매
▶ PS2-PSP용 `월드 사커 위닝일레븐 2012` 발매

지난 10월 초 PS3와 Xbox360으로 한글화 정식 발매되었던 `위닝일레븐 2012` 가 오는 11월 3일(목), PS2와 PSP 버전으로 또 한번 유저들을 찾아옵니다.

PS2와 PSP로 출시되는 이번 `위닝일레븐 2012` 는 기기 성능의 한계 때문에 원작의 고퀄리티 그래픽을 그대로 표현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원작과 마찬가지의 최신 선수 데이터가 탑재되었고, 선수를 모아 육성하여 자신만의 이상적인 클럽을 만들어 나가는 `마스터리그 모드` 와 `UEFA Champions League`, `Copa Santander Libertadores` 와 같이 유럽과 남미 No.1을 가리는 리그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전 모드와 함께 애드혹을 통해 최대 4인이 즐길 수 있는 협력플레이도 지원합니다. PS2 유저분들 힘내세요!


▲ PS2와 PSP로 발매되는 `위닝일레븐 20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이스트소프트
게임소개
전작 '카발'을 계승한 세계관을 구축한 '카발 2'는 대중성, 풍부함, 고품질, 고유성 등 4가지 원칙 하에 개발된 MMORPG다.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카발 2'는 스토리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웠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