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꽃밭에 태권도 남캐가! `DOA5` 신규 캐릭터 영상

/ 1


▲ `DOA 5` 최신 영상, 신규 캐릭터 `릭` 이 사용하는 무술은 바로 태권도다
(`DOA 5` 공식 SNS)

코에이테크모는 자사의 팀닌자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대전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 5(DOA 5)’ 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이 중 대한민국의 전통 무술인 ‘태권도’ 를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지난 28일 ‘DOA 5’ 공식 SNS을 통해 공개된 정보는 캐릭터들간의 결투를 담은 플레이 영상과 스크린샷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신규 캐릭터 ‘릭’ 과 레슬러 배스의 슬림해진 외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공개되지 않은 술집과 공장을 배경으로한 신규 스테이지도 확인할 수 있다.


▲ 공장을 배경으로한 새로운 스테이지

신규 캐릭터 ‘릭’ 은 캐나다인으로 사용하는 무술이 태권도라는 설정 외 자세한 세부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영상에서는 암살자 크리스티 및 레슬러 배스와 친분이 있다는 것만 짐작할 수 있다. 외형은 깔끔한 삭발머리에 온 몸에 그려진 타투가 특징으로 다소 날카로운 인상을 준다.

플레이 영상에서 ‘릭’ 은 발차기 위주의 기술을 구사한다. 특히 돌려차기, 날아차기, 내려찍기 등 자세에 따라 다양한 파생 공격이 강점인 태권도 고유 기술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을 본 유저들의 반응은 ‘왜 하필 태권도를 사용하는 외국인이 등장하는가’ 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도 있지만, ‘자세나 발차기 등 태권도 기술이 나쁘지 않다’ 등 태권도를 사용하는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많이 내비쳤다.

‘DOA 5’ 는 전작 ‘DOA 4’ 발매 이후 6년 만에 발매되는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최근 등장 여성 캐릭터들의 각양각색 수영복 코스튬이 포함된 콜렉터즈 에디션(한정판) 구성물을 공개했으며, 일본에서는 오는 7월 특정 매장을 중심으로 체험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DOA 5’ 는 PS3, Xbox360으로 해외에서는 오는 9월 25일, 일본에서는 9월 27일 발매될 예정이다.


▲ 최신 영상과 함께 새롭게 공개된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팀닌자
게임소개
'데드 오어 얼라이브 5'는 3D 대전 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 기존 시리즈에서 보였던 캐릭터 모델을 전체적으로 탈바꿈하여 더욱 사실적이고 매력적으로 구현했다. 대전 도중 땀이 흘...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