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리뷰 >

스크롤 액션에도 대작은 있다! (재즈잭 래빗 2)

/ 1
몇년전 약간 정신나가 보이는(?) 녹색 토끼 한마리가 화면 속을 종횡무진하며 적들을 물리치는 액션게임이 있었다. 바로 재즈 잭래빗이라는 게임이다. 간단하고 명쾌한 액션 그리고 뛰어난 그래픽과 음악으로 당시에도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이제 그 토끼가 좀 더 화려하고 강력해져서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그래픽과 사운드, 스테이지 구성이 전편에 비해 훨씬 향상되었지만 컴퓨터 사양에 맞추어 해상도와 음악을 조절할 수 있어 낮은 사양에서도 무리없이 돌아간다. 더구나 2편에서는 재즈 혼자가 아니라 스파즈라는 빨간 토끼로도 플레이할 수 있어 같은 스테이지라도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인터넷과 네트웍으로 멀티플레이도 즐길 수 있는 점은 스크롤형 액션 장르에도 새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예감하게 해준다. 멀티플레이 게임은 매우 다양하며 특히 깃발 뺏기, 타임 어택(누가 먼저 스테이지를 돌파하는가 겨루기) 등이 눈에 띈다. 또한 자신만의 스테이지를 제작하는 기능도 추가하여 원하는 만큼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난이도도 적절하여 언제든지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포인트이다.

게임 조작
사용하는 키는 간단하다. 하지만 액션의 기본은 키사용! 각각 키의 사용법을 잘 알아두어야 게임을 즐길 때 편하다. 2마리의 토끼가 정신없이 펼치는 숨가쁜 액션을 따라가려면 점프, 달리기, 공격을 거의 동시에 사용해야 하므로 키설정 변경을 이용해 , , 로 한데 모아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장점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벌어지는 짜릿하면서도 빠른 템포의 액션이 장점이다. 혹시 제목을 보고 재즈풍의 늘어지는(?) 게임을 연상했다면 천만의 말씀이다.

단점
캐릭터의 크기가 좀 작다는 것과 재즈와 스파즈를 따라서 스테이지 화면 전체가 움직이기 때문에 다소 정신을 산만하게 하는 점이 아쉽다.

총평
장르와 컴퓨터 사양을 초월해서 모처럼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재즈 잭래빗 2는 한편의 동영상처럼 깔끔한 액션 게임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몇년전 약간 정신나가 보이는 녹색 토끼 한마리가 화면 속을 종횡무진하며 적들을 물리치는 액션게임이 있었다. 바로 재즈 잭래빗이라는 게임이다. 간단하고 명쾌한 액션 그리고 뛰어난 그래픽과 음악으로 당시에도 많은 게...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