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리뷰 >

최고의 중독성이 최고의 그래픽으로 돌아왔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 1
턴방식이면서도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못지않은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작품에는 문명(또는 알파센터리)과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이하 히어로즈) 시리즈가 있다. 이중에서 문명 시리즈는 깊이있는 재미와 게임방식으로 널리 알려진데 비해 히어로즈 시리즈는 쉬우면서도 강력한 중독성을 지닌 게임으로 유명하다. 특히 최신작 히어로즈 3는 전작의 재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신선함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인지가 최대의 관심사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히어로즈 3의 재미와 신선함은 단지 전해줄 수 있는 정도를 넘어서서 완벽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의 재미, 거부할 자 누구인가!

히어로즈 1편을 접했을 때 너무나 독특한 게임방식에 사로잡혀 시간가는 줄 몰랐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최신작 히어로즈 3가 등장했다. 2편이 나올 때도 그랬었지만 3편을 보면서 가장 크게 느끼는 점은 전작과 상당히 달라졌음에도 전편을 해본 게이머라면 쉽게 게임에 빠져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재미와 신선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더욱 세밀해진 그래픽과 장엄한 사운드에 대해선 더 말할 필요가 없을 듯 하고, 언제나 사용자를 배려하는 편리한 인터페이스 역시 히어로즈 시리즈의 장점이었다. 하지만 꼭 집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오프닝 동영상의 감동이다. 지금까지 많은 게임을 해오면서 오프닝 동영상을 보아왔지만 히어로즈 3만큼 시선을 잡아끄는 동영상은 매우 찾아보기 힘들다. 동영상을 보는 순간(아직 게임은 시작도 하지 않았지만) `역시 히어로즈 3!`라는 말이 절로 나올 것이다. 게임에 들어가서 히어로즈 3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독특한 캠페인 구조와 전작보다 더욱 방대해진 게임 내용이다. 히어로즈 3는 에라시아의 부활을 위해 싸우는 캐서린 여왕과 이에 반기를 든 지하 세력 그리고 이들의 전쟁을 지켜보며 중간에서 이익을 가로채려는 주변국 중 하나를 택해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각 캠페인은 3개의 시나리오로 구성되며 이를 끝내고 다른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3개의 캠페인을 모두 끝내면 이제 추가 캠페인이 등장한다. 추가 캠페인은 역시 세 국가의 이야기를 좀더 심도있게 펼쳐가는데 추가 캠페인은 4개의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에라시아에 불어닥친 전쟁이라는 동일한 이야기를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재미가 남다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전체적으로 히어로즈 3의 확장팩 아마겟돈 블레이드는 미션팩의 기본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게이머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이 더욱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흥미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약간의 변화를 시도하는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