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스킨 말고, ‘마인크래프트’에 캐릭터 만들기 생긴다

/ 4
▲ '마인크래프트'에 캐릭터 만들기가 생긴다 (사진출처: ForgeLogical 유튜브 채널 영상 갈무리)

‘마인크래프트’는 대표적인 인디 게임 성공작이다. 2011년에 출시되어 1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한 달에 1억 명이 넘는 게이머가 즐기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마인크래프트’에는 그 동안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는데 의외로 있을 것 같은데 없었던 기능이 있다. 바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다. 이에 유저들은 캐릭터에 ‘스킨’을 입혀서 외모를 꾸미고 있었다.

그런데 마침내 ‘마인크래프트’에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마인크래프트’ 개발사 모장은 20일에 공개한 새로운 베타 버전(1.13.0.15)를 통해 ‘캐릭터 크리에이터’를 선보였다. 이를 사용하면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만들기 시연 영상 (영상출처: ForgeLogical 유튜브 채널)

눈이나 입 모양을 고르는 간단한 것부터 키와 체형, 팔다리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머리 모양과 머리카락 색, 수염, 피부색도 고르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100종 이상의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되며, ‘마인크래프트’ 제작진이 직접 만든 유료 액세서리도 추가될 예정이다.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는 ‘캐릭터 크리에이터’는 Xbox One과 PC,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베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다만 베타가 종료되면 iOS, 스위치 등 다른 기종과 함께 ‘마인크래프트’ AR 게임 ‘마인크래프트 어스’에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에 사용했던 캐릭터 스킨을 가져오는 것도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인크래프트 2009년 5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모장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는 3D 폴리곤으로 구성된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투박한 느낌의 도트 블록 세계를 기반으로 마치 블록 장난감 '레고'를 조립하듯이 큐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건물이나 개체를 만들고 좀비와 해골, 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