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베팅 부정행위 방지, 액티비전 블리자드-스포츠레이더 제휴

/ 1
스포츠레이더와 액티비전 블리자드 (사진제공: 블리자드)
▲ 스포츠레이더와 액티비전 블리자드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리그와 콜 오브 듀티 리그를 베팅 관련 부정 행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스포츠레이더(Sportradar)와 포괄적인 무결성 프로그램 협의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스포츠레이더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가 주최하는 오버워치 리그 및 콜 오브 듀티 리그 대회와 관련된 글로벌 베팅 활동을 감시하는 동시에, 대회의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해 이를 침해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 이슈를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에 공유하게 된다.

스포츠레이더는 자사의 전문적인 정보 및 조사 서비스 유닛에 대한 접근 권한을 필요 시 양대 리그에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레이더는 베팅이 초래할 수 있는 무결성 위험과 규칙을 선수들에게 교육하는 한편, 의심되는 무결성 침해 사안에 대해 선수들이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앱도 개발한다. 스포츠레이더의 무결성 서비스는 NFL, NBA, MLB, NHL, FIFA, Tennis Australia 등 80개 이상의 미국 및 국제 스포츠와 e스포츠 주요 조직을 지원한다.

제이슨 한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전략 구상 총책임자는 “콜 오브 듀티 리그와 오버워치 리그는 경기의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오랜 기간 취해왔으며, 스포츠레이더와의 협업을 통해 페어플레이의 중요성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우리는 스포츠레이더와의 협업를 구축해 나가는 동시에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레이더는 오버워치 리그와 콜 오브 듀티 리그 전 대회의 무결성을 보호한다는 목표 하에 승부조작, 내부 정보 악용은 물론, 기타 비윤리적이며 불법적인 베팅 및 게임 활동 등의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파악하고자 베팅 데이터의 모니터링에 나선다. 스포츠레이더의 사기 감지 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 FDS)은 전세계 600곳 이상의 베팅 사업체의 배당률을 모니터링하고, 특허 받은 알고리즘을 활용해 변칙적인 활동을 파악하며, 미심쩍은 베팅 패턴을 분석하는 무결성 분석가로 구성된 전담팀에 의해 운영된다. 만약 이상 활동이나 무결성을 침해하는 잠재적 이슈가 감지될 경우, 스포츠레이더 팀은 실시간으로 관련 리그에 본 사안을 공유하고, 필요한 후속 조사를 지원한다. 

앤디 커닝엄 스포츠레이더 북미 지부 무결성 서비스 및 리그 관련 총책임자는 “베팅 기회가 늘어나고, 보다 많은 토너먼트가 개최되는 이 시대에 무결성은 e스포츠의 전반적인 성공에 있어 필수 요소”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오버워치 리그 및 콜 오브 듀티 리그가 유지하고 있는 강력한 무결성 정책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