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모바일

오딘, 토르 쓰러뜨리고 묠니르 얻어서 펜리르 잡자

/ 1
6월 29일 출시를 예고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6월 29일 출시를 예고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드디어 2021년 상반기 최후의 대작이자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출시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오는 6월 29일 PC와 모바일로 동시 출시되는 오딘은 '블레이드' 김재영 대표가 설립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첫 작품으로도 많은 기대를 모은 게임이다.

사실 오딘은 2021년 기대작으로 손꼽혀 왔지만, 그동안 세계관이나 스케일, 품질 등을 제외하면 의외로 게임 내 내용은 알려진 바가 많지 않았다. 이에 대한 해답이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버츄얼 쇼케이스를 통해 어느 정도 제시됐다. 현존 최고 수준의 그래픽, 자유도 높은 심리스 오픈필드, 4종의 직업과 다양한 전투 등이 소개됐는데, 이것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 게임메카는 오딘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정보들을 한데 엮어 봤다.

상세한 게임 내 정보들을 한 눈에 알아보자
▲ 상세한 게임 내 정보들을 한 눈에 알아보자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어둡고 비극적인 정통 북유럽 신화 담겼다

익히 알려진 바와 같이 오딘은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로키와 그의 자손들이 다른 신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라그나로크’를 일으킨 사건을 기반으로, 아스가르드, 알브하임, 요툰하임, 니다벨리르 등 9개 대륙과 오딘, 토르, 로키, 프레이야, 이둔 등 다양한 신들을 만날 수 있다. 실제 신화에서 라그나로크에서 오딘과 토르를 죽인 괴수 '요르문간드'와 '펜리르'도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실제 북유럽 신화의 신과 몬스터들은 오딘을 플레이하는 또 다른 재미로 꼽힌다. 거대하고 기괴한 모양의 몬스터와 맞서는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전투 전략을 짜서 체계적으로 상대할 필요가 있다. 현재 북유럽 신들은 필드 보스 레이드 형태로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신과 싸우는 보스 레이드 영상 (영상출처: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익히 알려진 최고신 오딘부터
▲ 익히 알려진 최고신 오딘부터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망치를 든 토르
▲ 망치를 든 토르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라그나로크를 일으키는 로키까지 다양한 신들이 등장한다
▲ 라그나로크를 일으키는 로키까지 다양한 신들이 등장한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미드가르드는 아스가르드 신들이 인간에게 하사한 초원의 대륙이며, 요툰하임은 거인들이 살아가는 척박한 바위의 대륙이다. 니다벨리르는 손재주가 뛰어난 난쟁이들이 거주하는 얼음의 대륙이며, 알브하임은 강력한 마법의 힘을 지닌 알브들의 대륙이다. 오픈 시점에는 이 네 개 대륙이 먼저 공개되는데, 라이온하트 김재영 대표는 쇼케이스에서 "여의도 면적보다 큰 다양한 대륙들"이라며 각각의 대륙들의 크기를 묘사했다.

앞서 소개된 대로 모든 지역은 로딩 없는 심리스 오픈필드로 구성됐으며 거의 모든 지역을 제한 없이 다 갈 수 있다. 특히 벽을 타고 건물 지붕으로 올라가 뛰어내리면서 공중 탈 것을 타고 자유롭게 넓은 맵을 감상하거나, 강을 타고 내려가고, 폭포 뒤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등 탐험의 자유도가 매우 높다. 콘솔의 오픈 월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이한순 PD에 따르면 콘솔 오픈월드 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오딘의 게임 내 필드 소개 영상 (영상출처: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인간들의 월드, 미드가르드
▲ 인간들의 월드, 미드가르드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거인들의 척박한 땅, 요툰하임
▲ 거인들의 척박한 땅, 요툰하임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얼어붙은 난쟁이들의 땅, 니다벨리르
▲ 얼어붙은 난쟁이들의 땅, 니다벨리르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알브하임까지 오픈 시점에 총 네 개 월드가 오픈된다
▲ 알브하임까지 오픈 시점에 총 네 개 월드가 오픈된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미드가르드 초원에 서 있는 프리스트의 모습
▲ 미드가르드 초원에 서 있는 프리스트의 모습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 활강도 가능하다
▲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 활강도 가능하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모습만 다른 딜러 아니다, 각자 다른 역할을 수행하는 클래스 4종

오딘에는 총 4종의 클래스가 등장한다. 전사 클래스 ‘워리어’, 마법 딜러 ‘소서리스’, 대인전에 특화된 ‘로그’, 힐러 ‘프리스트’가 그들이다. 이 클래스들은 모션만 다른 딜러가 아니라 각기 완벽히 다른 역할을 수행하기에, 자연스레 이용자 간 협동이 중요 포인트로 떠오른다. 이들은 전직을 통해 상위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전직 클래스들은 완전히 다른 전투스타일을 제공한다.

게임에서는 자동사냥보다 수동사냥의 중요도가 높다. 각 캐릭터들은 각각 특화된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 스킬을 사용한 후에만 발동 가능한 연계 스킬, 일정 조건 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조건부 스킬 등으로 나만의 스킬 콤보를 구성해 독창적인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 클래스 4종 소개 영상 (영상출처: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 내 등장하는 네 종류의 클래스
▲ 게임 내 등장하는 네 종류의 클래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탱딜을 담당하는 워리어
▲ 탱딜을 담당하는 워리어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마법 딜러 소서리스
▲ 마법 딜러 소서리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힐러 프리스트
▲ 힐러 프리스트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그리고 대인전 전문가 로그까지
▲ 그리고 대인전 전문가 로그까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북유럽 신들과 벌이는 보스 레이드, 길드 협동 던전, 파티 던전

오딘의 광활한 필드 내에는 다양한 전투가 숨여 있다. 길드원들이 합심하여 보스를 잡는 길드 협동 던전, 유저들끼리 팀을 이뤄 전장에서 대규모 혈투를 벌이는 발할라 대전 등이 대표적이며, 특히 발할라 대전의 경우 앞으로 추가될 공성전의 전초전 느낌을 준다.

필드 보스 레이드에서는 북유럽 최고의 신들과 대적할 수 있다. 익히 유명한 토르와 오딘 등이 필드 내에 등장하며, 길드 혹은 일반 유저들이 합심해 긴밀한 협동으로 신들을 쓰러뜨리고 신화 속 전설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어벤저스에서 유명세를 탄 묠니르 등이 등장할 지도 관심사로 떠오른다.

집채를 넘어 세계만한 거대 뱀, 요르문간드
▲ 집채를 넘어 세계만한 거대 뱀, 요르문간드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을 씹어먹는 펜리르
▲ 오딘을 씹어먹는 펜리르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이와 함께 정해진 시간마다 출현하는 강력한 월드 보스, 공허의 균열을 통해 등장하는 ‘공허의 소환사’ 등 같은 필드에 있는 유저들끼리 협동해야 하는 전투들이 존재하며, 파티원끼리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종 보스를 물리치는 인스턴스 던전 형태의 ‘4인 파티 던전’도 즐길 수 있다.

▲ 발할라 대전 소개 영상 (영상출처: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강력한 신들과 대적하려면 인간끼리 뭉쳐야 산다
▲ 강력한 신들과 대적하려면 인간끼리 뭉쳐야 산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 2021년 6월 29일
플랫폼
PC
장르
MMORPG
제작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게임소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북유럽 신화를 차용한 오픈월드 MMORPG로, 로딩 없는 심리스 월드가 특징이다.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9개 세계에서 착안한 거대한 9개 대륙에서 플레이어는 로키의 복수를 막고 세계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