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모바일

어몽 어스에 승무원으로 변장하는 임포스터가 침투한다

/ 1
▲ 어몽 어스 신규 역할 '셰이프시프터' 예고 이미지 (사진출처: 이너슬로스 공식 블로그)

누가 임포스터인지 가려내는 어몽 어스의 추리극이 한층 더 깊어진다. 승무원으로 변장할 수 있는 임포스터가 우주선에 침투한다.

어몽 어스 개발사인 이너슬로스는 27일(현지 기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음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새로운 역할 ‘셰이프시프터(Shapeshifter)’를 발표했다. 셰이프시프터는 변신술사라는 뜻으로, 이름대로 다른 승무원으로 변장할 수 있는 임포스터다. 따라서 플레이 중 변장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정체를 감추고 더 은밀하게 활동할 수 있다.

더 구체적으로는 살아있는 승무원 중 하나를 골라 색상, 이름, 꾸미기 아이템까지 외모적으로 완벽히 똑같은 승무원으로 변장할 수 있다. 이렇게만 보면 너무 강해보이지만 밸런스 조율을 위한 몇 가지 조건이 있다. 우선 변신은 일정 시간 동안만 유지되며, 변신 후 이동하는 과정에서 증거를 남긴다. 이를 토대로 승무원 측은 생존자 중 셰이프시프터가 숨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누가 임포스터인지 뽑는 회의에서는 변신한 모습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일련의 과정을 거쳐 변신한다 (사진출처: 이너슬로스 공식 블로그)

그리고 로비에서 방을 만들 때 셰이프시프터에 대한 옵션을 조정할 수 있다. 우선 플레이에 등장하는 셰이프시프터 수와 등장 확률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최대 2명까지만 두고, 등장 확률은 30%로 설정하는 식이다. 변신이 지속되는 시간, 변신 과정에서 증거를 남길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다. 제작진은 변신에 대해 “내부 테스트 과정에서 같은 방에서 똑같이 생긴 승무원 2명을 우연히 만나는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재미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승무원으로 변장하는 임포스터는 차기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하며,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아울러 제작진은 승무원 측에 대해서도 새로운 역할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어몽 어스 2018년 6월 15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기타
제작사
이너슬로스
게임소개
어몽 어스는 4명에서 최대 1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이다. 우주선에 탄 승무원 중 한 명이 모두를 죽이는 배신자 역할을 맡는다. 선원은 누가 사기꾼인지 찾아야 하고, 배신자는 승무원을 속이며 목표를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