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롤 챔피언 등장, 배그 모바일 X 아케인 콘텐츠 업데이트

/ 1
▲ 배틀그라운 모바일과 아케인 콜라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넷플릭스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러 월드’ 모드를 추가했다.

‘미러 월드’ 모드는 11월16일부터 에란겔과 리빅, 사녹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맵에 입장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하늘에 하늘섬이 등장하며, 이용자는 지면의 바람장벽을 이용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시 이용자의 캐릭터는 ‘아케인’의 등장인물이자 롤 챔피언 징크스, 바이, 제이스, 케이틀린 중 한 명으로 변신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캐릭터가 가진 새로운 무기와 스킬을 활용해 하늘섬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얻는 ‘헥스 파편’은 상점에서 다양한 전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하늘섬에서의 종료 시간이 지나면 일반 전투 필드로 복귀 가능하다. 

클래식 모드에서는 업기 기능과 무기 관련 사항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기는 기절한 팀원이나 적을 업는 기능이다. 업기 중에는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아이템 사용 및 차량 탑승 등이 불가하다. 업힌 유저의 체력 감소 속도는 소폭 하락한다. 또한 수류탄 알림 효과가 추가돼 주변에 수류탄이 활성화될 경우 위치가 표시된다. SLR, SKS, mini14, VSS, DP28의 총기 밸런스도 조정됐다.

금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11월16일부터 12월13일까지 접속을 하거나 친구와 플레이하면 치킨 메달 150개를 얻을 수 있는 ’치킨의 소환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월19일에 시작되는 C1S3 새 시즌에서 특정 티어를 달성하면 ‘아케인’ 캐릭터의 퀵보이스를 획득 가능한 상자와 패키지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업데이트 진행 시 블랙 상자 2개를 지급하는 업데이트 보상 이벤트, 인게임 미션을 통해 눈송이 아이템을 수집하면 프랑스 특종 경찰 세트(영구제)와 치킨 메달 등을 얻을 수 있는 눈송이 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신규 ‘미러 월드’ 모드의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윈드 스피드 야구 모자와 의상(영구제)을 획득할 수 있는 미러 월드 플레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