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크래프톤 탑타운 슈팅 신작 '썬더 티어 원' 스팀 출시

/ 1
▲ 썬더 티어 원 스크린샷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8일, 자사 PC 슈팅 신작 썬더 티어 원(Thunder Tier One)을 스팀에 출시했다.

썬더 티어 원은 위에서 내려다보는 탑다운 시점을 지원하는 슈팅 게임이다.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 요소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배경은 1990년대 초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로, 1급 요원이 되어 특수부대를 이끌어 테러리스트에 맞서 싸운다.

모드는 싱글플레이, 온라인 PvP, 4인 협동을 기본으로 하며, 7월에 공개했던 신규 모드 2종 엑스필(ExFil), 도미네이션(Domination)과 어드밴스 & 시큐어, 데스매치(Advance & Secure and Deathmatch)’ 등을 지원한다. 추후 스팀 워크샵을 통해 게이머가 직접 모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 썬더 티어 원 출시 트레일러 (영상제공: 크래프톤)

썬더 티어 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이자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 액션 & 게임플레이 부문을 총괄하는 파벨 스몰레브스키(Pawel Smolewski)는 "썬더 티어 원은 개인적으로 시작했던 프로젝트였는데, 크래프톤의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도전을 완주할 수 있었다"며, "탑다운 슈팅 장르라는 새로운 경험에 대해 기여할 수 있게 된 것을 감사하게 여기고 있으며, 살로비아에서 많은 게이머 분들을 만나 뵙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은 산하 제작팀과 독립 스튜디오에서 배틀로얄 장르를 필두로, MMORPG’, 캐주얼, 서바이벌 호러 등 다양한 장르 신작을 개발하고 있다. 썬더 티어 원은 크래프톤에서 출시하는 첫 탑다운 슈팅이다.

자세한 내용은 썬더 티어 원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썬더 티어 원 2021년 12월 8일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액션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썬더 티어 원은 펍지 내부 개발팀 썬더 팀이 제작을 맡았다. 앞서 말했듯이 탑뷰 시점을 지원하는 FPS이며, 유럽 전역을 위협하는 테러리스트에 맞서 싸우는 게임 속 특수부대 ‘썬더 팀’의 활약상을 그린다. 데스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