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블리자드 고질병? 레저렉션 이어 디아블로 3도 '롤백'

/ 1
▲ 디아블로 3 25시즌 초기화 관련 공지 (자료출처: 디아블로 3 공식 홈페이지)

지난 10일 시작된 디아블로 3 25시즌이 서버 오픈 후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초기화(롤백)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시즌이 시작된 뒤 아시아 서버에서 이전 시즌의 장비들과 정복자 레벨이 시즌 25로 그대로 유지돼 넘어오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해 게임 밸런스에 악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다.

이에 블리자드는 11일, 게임 공식 토론장을 통해 25시즌 초기화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위의 문제가 불거짐에 따라 25시즌의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없어 부득이하게 초기화를 결정했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유저들이 겪었을 불편함을 고려해 서버 재시작 후 하루 동안 20% 경험치 상승 효과를 부여했다. 또한 유저들이 토론장 및 게임을 플레이하며 보내는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살필 것이라 덧붙였다.

이번 사건 및 대응에 대한 유저 평가는 부정적이다. 우선 시즌이 시작되자마자 필사적으로 아이템 파밍과 레벨업에 몰두했는데, 해당 결과물 초기화에 대응하는 보상이 경험치 20% 상승에 그친다는 점은 게이머 민심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아울러 초반 레벨업 루트로 자주 이용되는 도전균열 콘텐츠가 초기화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의도적인 패치인지에 대한 의문과 함께 불만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문제에 대한 블리자드 측 추가 대응은 없는 상태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여러 차례 이슈가 됐던 서버 초기화 문제가 최근 들어 비교적 잠잠했던 디아블로 3에서도 일어나면서 유저 불신감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어떠한 방법으로 불만을 잠재울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