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엑스컴-문명 개발진의 독립 개발사, 턴제 전략 신작 개발 중

/ 1
비트 리액터 스튜디오 로고 (사진출처: 비트 리액터 공식 홈페이지)
▲ 비트 리액터 스튜디오 로고 (사진출처: 비트 리액터 공식 홈페이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의 리더 개발자들과 제작자들이 ‘비트 리액터(Bit Reactor)’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비트 리액터는 엑스컴(XCOM), 문명 시리즈에서 예술감독을 맡은 그렉 푀르치(Greg Foertsch)를 CEO로 둔 스튜디오다. 여기에는 파이락시스 게임즈에서 근무한 전직 수석 개발자와 제작자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직원들의 경험을 살려 턴제 전략 게임을 중점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푀르치는 경험과 능력 양쪽 모두에 출중한 개발자들과 함께 턴제 전략 게임의 부흥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에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함에 따라 턴제 전략 게임이 간과되는 성향이 크다.”고 말했다. 크로스 플랫폼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을 했지만, 현재는 콘솔과 PC에서 우수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는 계획도 덧붙였다.

독특하게도 비트 리액터는 홈페이지에 그 누구의 사진도 올려두지 않았다. 소속된 개인이 아닌 팀 전체를 바라봐주기를 바란다는 것이 그 이유다. “협업이야말로 진정한 혁신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요소라고 믿는다.”는 것이 비트 리액터 측의 설명이다.

현재 개발 중인 신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된 것이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마이크로프로즈
게임소개
'시드마이어의 문명'은 폐인 양성 게임 '문명' 시리즈의 첫 작품이다. '문명' 시리즈의 토대를 마련한 작품으로, 턴 방식 시뮬레이션의 기초를 다진 작품으로도 평가 받는다. BC 4,000년부터 AD 2,100...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