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콘진원 스타트업 서바이벌 피칭 '배틀필드' 참가사 모집

/ 1
▲ 콘진원 스타트업콘 서바이벌 경쟁피칭 '배틀필드'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오는 29일까지 2022 스타트업콘에서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서바이벌 경쟁피칭 배틀필드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콘진원 '스타트업콘'은 스타트업에게 비즈니스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투자 및 네트워킹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글로벌 교류진출 활성화를 이끄는 행사다. 8회차를 맞은 올해 행사는 10월 25일, 26일 양일간 ▲콘퍼런스 ▲경쟁피칭 배틀필드 ▲창작·창업지원 우수성과 전시 및 공연 ▲네트워킹 등을 진행한다.

지난 5월 31일 일본 츠타야서점을 운영하는 컬처컨비니언스클럽(이하 CCC사)와 디지털할리우드주식회사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2022 스타트업 배틀필드 공동 운영이 첫 번째 협력사업이다.

서바이벌 경쟁피칭 배틀필드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 7년 이내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예선 서류평가 ▲본선 발표평가 ▲스타트업콘 현장 결선을 통해 총 3팀을 선발한다.

배틀필드 최종 수상팀은 ▲대상 5,000만 원(1팀) ▲최우수상 3,000만 원(1팀) ▲우수상 2,000만 원(1팀), 총 1억 원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 후속지원으로 투자유치 보고서(Pitch deck) 제작 및 투자사와의 만남 기회가 제공되며, 차년도 콘진원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지원 사업 '론치패드' 참가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올해는 일본 CCC사와 사업협력 가능성이 있는 한 팀에게 추가로 CCC 특별상을 수여한다. 수상팀에는 츠타야 서점, 디지털할리우드대학원 등 CCC사 일본 현지 오피스 투어, 1:1 비즈니스 협력 미팅도 진행된다.

그 외 본선 진출 팀에는 기업별 투자유치 설명(IR) 컨설팅 지원, 결선 진출팀에는 스타트업콘 온라인 전시관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콘진원 기업인재양성본부 박경자 본부장은 "배틀필드는 글로벌 성공의 잠재력이 있는 콘텐츠 스타트업들이 국내외로 그 역량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해 CCC사와의 업무협약으로 더욱 넓어진 글로벌 진출 기회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 스타트업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7월 29일 11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