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일일 인턴이 된다.

/ 1
▲ 메이플스토리가 방탄소년단 '진'과 촬영한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메이플스토리’의 오랜 진성 게이머로 알려진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에 일일 인턴으로 입사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넥슨은 진의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합류와 이후의 회사생활 에피소드를 웹 예능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10일 방탄소년단 진이 넥슨 사옥으로 출근하는 모습을 담은 1차 티저 영상이 공개돼 기대를 모은 바 있으며, 사원증 촬영과 기획 회의 참여 등을 담은 2차 티저 영상은 12일 공개됐다. ‘출근용사 김석진’ 1화는 오는 8월 16일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번 컬래버는 진의 넥슨 사원증 사진이 진 인스타그램을 통해 먼저 공개돼 큰 기대를 받은 바 있다. 평소 진은 인스타그램에 ‘메이플스토리’ 빵 인증사진을 올리거나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방문 사진을 올리는 등 ‘메이플스토리’에 깊은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 왔으며, 2020년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X BTS’ 컬래버를 통해 직접 기획 및 디자인에 참여한 ‘메이플스토리’ 신규 코디 아이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디렉터는 “평소 ‘메이플스토리’에 깊은 애정을 보여준 방탄소년단 진과 또 다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면서 “면접과 기획팀 입사, 기획 회의 참여 등 이후에 펼쳐질 에피소드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 티저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메이플스토리 2003년 4월 2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는 귀여운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개발된 횡스크롤 MMORPG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판타지 뿐 아니라 현대, SF 등 다양한 세계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세계관을 채택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게임에서 만...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