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원작 만화 기반의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 공개

/ 1
▲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이 내년 여름 메타 퀘스트 2로 출시된다 (사진출처: UNIVRS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인기 만화를 바탕으로 한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이 내년 여름 메타 퀘스트 2로 출시된다.

8일 진행된 업로드 VR 2022 윈터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언브레이커블은 유니브스(UNIVRS)에서 개발 중이며, 이번 쇼케이스와 동시에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진격의 거인은 거인에 의해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한 엘런 예거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는 복수를 위해 조사병단에 합류하여 거인과 싸우게 된다.

이러한 만화를 원작으로 한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은 3D 헌팅 액션 게임으로, 진격의 거인 세계에 들어가 인류의 생존을 위태롭게 하는 거인과 싸우기 위해 나선 조사단 일원으로 활동한다. 거인의 압도적인 전투력이 부각되며, 원작 묘미라 할 수 있는 공중을 나는 부분도 구현된다. 다만, 게임 플레이 영상이 없기 때문에 언브레이커블과 원작 세계관이 어떻게 맞물리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 티저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유니브스 공식 유튜브 채널)

개발사인 유니브스는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에서 플레이어는 조사병단의 일원으로서 고유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또한 전투 전략을 계획하고 거인 인구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무기를 획득한다.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전투 난이도가 높아지며, 결단력을 갖춘 플레이어만이 최후의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진격의 거인 시리즈 VR 게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소니 뮤직 커뮤니케이션과 타이토는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도쿄에서 공식 진격의 거인 VR 어트랙션을 공동 제작한 바 있다. 하지만 공식 가정용 VR은 언브레이커블이 처음이다. 

2023년 여름 메타 퀘스트 2에서 출시되는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은 싱글플레이 및 협동 모드가 포함되며, 영어와 일본어 더빙 및 자막이 지원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VR
장르
액션
제작사
유니브스
게임소개
진격의 거인 VR: 언브레이커블은 만화 진격의 거인을 원작으로 한 VR 액션 게임이다. 진격의 거인 세계에 들어가 인류의 생존을 위태롭게 하는 거인과 싸우기 위해 나선 조사단 일원으로 활동한다. 거인의 압도적인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3
02